[에듀윌] 미리 하는 취업 준비, 전산세무회계는 어떠세요?

입력 2018-06-14 18:4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전산세무회계 자격시험은 공기업 및 공공기관 포함 623개 이상 채용 시 우대를 받고 있는 자격증이다. 평균 수험 기간은 2개월 정도로 경찰공무원 가산점 2점 및 최대 16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어 이른바 ‘취업 자격증’으로 준비하는 수험생들이 많다.

2018년 1월 3일 기준 취업포털 ‘사람인’ 직업별 채용 건수에 따르면 경리·출납·결산·회계·재무·세무 분야 채용 건수가 전체의 52%에 달할 정도로 압도적인 채용 포지션을 기록하고 있는 것은 물론이다.

그러나 비전공자라 생소할 수 있다는 점. 전산세무와 전산회계 1, 2급 등 자격증의 차이점과 같이 따면 좋을 회계 자격증은 무엇이 있는지 등 취준생들의 궁금증도 상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자신과 맞는 세무 회계 자격증을 선택하고 그에 맞는 전략을 세울 것을 조언했다. 취업 준비에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 실무적으로도 도움이 되는 자격증이기 때문에 하나만 취득하기보다는 관련 자격증들을 함께 준비하는 것도 방법이라고 전했다.

에듀윌은 비전공자나 초심자를 위한 맞춤 전략과 과목별 학습 방법 등 전산세무회계 자격증 외에도 재경관리사·ERP 관리사·AT 자격시험 등에 대한 온라인 설명회도 공개한 바 있다. 현재는 전산세무회계 수험생을 위해 합격에 필요한 핵심을 간추린 빈출분개 290선 및 특강을 무료로 제공 중이다.

매일 선착순 30명에게 전산세무 및 전산회계 빈출 분개노트 290선을 제공하고 있으며,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유형 100선을 엄선한 특강도 함께 이용 가능하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