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취업의 최종 관문 면접…평상시 시사상식 습득이 도움돼

입력 2018-06-18 13:1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방학을 앞두고 취준생들의 하반기 취업 준비에 대한 열기는 벌써부터 뜨겁다. 자기소개서, 인적성, NCS과 같은 대비는 물론 기업별 분석까지 함께 하는 스터디도 성행이다.

이렇게 준비 열기가 뜨거운 가운데, 취준생들이 간과해선 안되는 것이 하나 더 있다. 바로 시사상식 대비다.

기업마다 면접의 형식과 내용은 다르지만, 시사상식과 관련된 답변 준비는 필수적이라고 볼 수 있다. 개인면접, 토론면접, PT면접 등 다양한 면접에서 시사상식 문제는 언제 어떤 주제로 나올지는 알 수 없지만, 꼭 나오는 문제이기도 하기 때문이다.

가장 중요한 시사상식만 담은 교재들을 정기 구독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시사상식의 경우 평소부터 꾸준히 관심을 가지면서 자신의 입장을 정리하는 연습이 필요하다.

이와 관련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매달 시시각각 변하는 국내외 주요 사회 이슈와 상식을 수록한 ‘시사상식’을 출간하고 있다.

정치, 경제, 국제, 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핵심 뉴스는 물론 그 달 가장 중요했던 이슈와 SNS 속 화제가 된 이야기까지 수록했으며, 그룹 및 토론면접에 참고할 수 있도록 최신 토론 이슈의 논점 또한 보기 쉽게 정리했다.

이번 6월호의 경우 ▲판문점 선언, 완전한 비핵화 추진 ▲’세기의 담판’ 북미 정상회담 ▲문재인 대통령 취임 1년, 지지율 고공행진 등 9개 분야의 6월 최신 시사 이슈를 수록했다.

교재 구입 시 매달 업데이트 되는 최신 시사싱식 강의를 에듀윌 도서몰 홈페이지와 에듀윌 시사상식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도 이용할 수 있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