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잡스] 혹시 가족?…돈스파이크-지민부터 선미-이사배까지 닮은꼴★

입력 2018-06-28 10:1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DA:잡스] 혹시 가족?…돈스파이크-지민부터 선미-이사배까지 닮은꼴★

[편집자 주] 굳이 몰라도 되고 알아둬도 전두엽 용량을 크게 차지하지 않는 연예계 지식들만 쏙쏙 알려드립니다. 때로는 잡다하고, 어쩔 때는 잡스러워 보이는 스타들의 지식만 모아서 알려드리는 DA:잡스가 곧 시작합니다.

‘OOO 닮은꼴’. 분명 생판 남인데 마치 가족처럼 묘하게 닮은 스타들 앞에 붙는 흔한 수식어죠. 예를 들어 장혁은 데뷔 초 ‘리틀 정우성’으로 주목받았습니다. 두 사람 모두 조각 같은 외모를 자랑하죠. 유승호와 소지섭도 ‘닮은꼴의 좋은 예’로 불립니다. 날렵한 눈매! 빼다 박은 듯한 잘생김! 소지섭도 닮은꼴을 인정한 바 있죠. 그.래.서. 이번 [DA:잡스]에서는 수많은 닮은꼴 스타들을 모아봤습니다. 자, ‘닮은꼴’ 최선 버전 나갑니다~

먼저 배우 서지혜와 레드벨벳 아이린을 소개합니다. 두 사람은 MBC ‘라디오스타’에 동반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당시 서지혜는 “아이린이 더 예쁘다”고 칭찬했고 아이린은 “언니가 더 예쁘다”고 화답했습니다. 잴 것 없이 둘 다 말이 필요 없는 미녀들 아닌가요?

배우 양세종은 윤시윤과 샤이니 온유 닮은꼴입니다. 사진을 모아 보니 더 닮았네요. 윤시윤 또한 데뷔 초에 ‘온유 닮은꼴’로 화제가 됐죠. 실제로 윤시윤이 3살 형이니 온유가 ‘윤시윤 닮은꼴’인 게 맞겠지만… 데뷔 순으로 따지면 온유가 선배니 살포시 넘어가보겠습니다.

연기자 이현우는 닮은꼴 박보검과 인증샷을 직접 공개했습니다. ‘박보검=이현우’ ‘이현우=박보검’이라는 재치 넘치는 문구를 덧붙여서 말이죠. 배우 주원도 강동원과 흡사한 외모를 자랑합니다. tvN ‘명단공개 2017’에서 연예계 닮은꼴 스타 1위에 등극하기도 했죠. “강동원과 형제를 연기해보고 싶다”고 바람을 전했던 주원. 그 꿈 격하게 응원해봅니다.
정우성은 조각 미남답게 해외 스타와 닮은꼴입니다. 톰 크루즈인데요. 신이 빚은 듯한 이목구비가 참 닮았죠. 정우성은 영화 ‘인랑’으로 톰 크루즈는 ‘미션 임파서블: 폴 아웃’으로 7월 25일 정면대결 한다는 건 TMI(Too Much Information; 너무 과한 정보)일까요? 하나 더! 톰 크루즈 7월 16일에 내한합니다.

배우 조희봉은 정두홍 무술감독과 닮았습니다. 정두홍 감독은 배우 이병헌과도 ‘닮은꼴’이니 조희봉과 이병헌도 ‘닮은꼴’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인기 뷰티크리에이터 이사배는 가수 선미와 정말 많이 닮았습니다. 거의 ‘복붙’ 수준이죠. 이사배가 예능 프로그램에서 여러 번 언급하기도 했고 선미 커버 메이크업을 유튜브 채널에 게재하기도 했습니다. ‘가시나’ 커버 메이크업은 조회수 400만을 돌파했다고 합니다.

마마무 휘인은 닮은꼴 부자입니다. 배우 이미도와 스피드 스케이팅 선수 이상화와 닮았는데요. 돈스파이크는 한 퀴즈프로그램에서 방탄소년단 지민과 닮은꼴로 언급된 바 있습니다. 당시 돈스파이크는 “그만해라. 이것 때문에 욕을 많이 먹고 있다”면서 “절대 안 닮았다. 방탄소년단은 건드리고 싶지 않다. 큰일 난다”고 부인했습니다. 하지만 묘하게 닮았죠?

션 김무열 옹성우도 선 굵은 이목구비가 매우 닮았습니다. 세 사람은 할리우드 배우 짐 캐리를 닮기도 했죠. 김무열은 과거 동아닷컴과의 인터뷰에서 션과 만난 일화를 공개하면서 “멀리서 봤는데도 너무 나 같았다. 우리 형인 줄 알았다. 나도 너무 놀랐다”고 고백했습니다. 옹성우에 대해서는 “부디 내가 그 분에게 피해가 되지 않도록 열심히 해야겠다”고 말했습니다.

성별을 초월한 닮은꼴도 있습니다. 엑소 도경수와 배우 김향기인데요. 강아지 같은 눈매와 하트 모양 입술까지 정말 닮았습니다. 8월 1일 개봉하는 영화 ‘신과함께-인과 연’에서 도경수와 김향기가 만나는 장면이 있다는데 너무나 기대되네요!

진짜는 진짜가 알아보는 법! 개그우먼 홍현희와 래퍼 비와이도 닮은꼴입니다. 연관검색어에도 있다죠. 우주소녀 다영은 ‘신동엽 닮은꼴’로 유명하죠. 딸이라고 해도 믿을 것 같습니다.

배우 유해진과 축구 국가대표 출신 박지성이 닮은꼴이라는 건 이미 아는 사실! 귀여운 눈웃음과 친근한 인상이 참 비슷하죠. 과거 맨유 팬카페에 유해진과 송윤아의 투샷이 ‘박지성과 그의 애인’으로 올라온 일화도 있습니다. 얼마나 닮았으면 맨유 팬들도 착각했을까요. 여기에 신흥 강자가 합류했습니다. ‘고등래퍼2’에서 우승한 래퍼 김하온인데요. 우리 명상 래퍼의 미소 너무나 귀여운 것! 닮은꼴 형들의 기운을 받아 국가대표 래퍼로 성장하기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