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36억 뷰…애니 ‘픽시’ 극장판, 8월 국내 개봉

입력 2018-06-28 09:2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유튜브 36억 뷰…애니 ‘픽시’ 극장판, 8월 국내 개봉

‘유튜브 누적 조회수 36억’이라는 대기록을 세운 화제의 애니메이션 ‘The Fixies’의 극장판 ‘픽시’가 오는 8월 국내 개봉을 확정 짓고, 티저 포스터를 공개했다.

‘The Fixies’는 전자 제품 속에 살며 고장 난 곳을 순식간에 고쳐주는 1센치 미니 히어로 ‘픽시’가 주인공인 시리즈 애니메이션으로, 전 세계 80개국 이상에 판매된 바 있다. 특히 유튜브 채널 누적 조회수가 36억 뷰를 넘어서며 지금 전 세계 어린이들의 ‘최애’ 캐릭터로 거듭나고 있는 중이다. 선풍적인 인기에 힘입어 디지털 게임과 앱 등이 출시되고 있으며, 드디어 극장판까지 제작됐다.

전 세계적 인기에 힘입어 드디어 한국에 상륙한 극장판 애니메이션 ‘픽시’는 1센치 미니 히어로 ‘픽시’들이 정체가 들통날 위기에 처하자, ‘픽시’들의 유일한 사람 친구인 소년 ‘톰 토마스’와 천재 ‘유지니어스’ 교수가 나서 이를 해결하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또한, 전기를 타고 어디든 이동할 수 있는 특수 팔찌를 얻은 장난꾸러기 픽시 ‘파이어’의 왁자지껄한 활약상(?)도 함께 그려질 예정이라 역대급 모험을 예고하고 있다.

개봉 확정과 함께 공개된 티저 포스터에는 빨강, 노랑, 초록, 보라, 파랑 등 알록달록한 개성을 지닌 ‘픽시’ 캐릭터들의 모습이 조금씩 보여져 호기심을 자극한다. 서로 힘을 모아 전자 제품을 순식간에 고쳐내는 ‘픽시’들의 능력이 어디까지일지 기대가 모아지는 가운데, “우리가 누군지 궁금해?”라는 카피는 과연 전 세계 어린이들의 마음을 훔친 ‘픽시’들의 매력이 뭘지 궁금증을 고조시키고 있다.

유튜브 누적 조회수 36억 뷰의 주인공, 1센치 미니 히어로 ‘픽시’의 이야기를 그린 ‘픽시’의 극장판은 오는 8월, 스크린을 통해 만날 수 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