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19일 입대NO·입영일 미정” 장근석, 병역의무 언제쯤?

입력 2018-07-02 12:3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19일 입대NO·입영일 미정” 장근석, 병역의무 언제쯤?

배우 장근석의 입영은 언제쯤 이루어질까. 현재로서는 미정이다.

앞서 2일 한 매체는 장근석이 19일 입영한다고 전했다. 매체에 따르면 장근석이 19일 훈련소에 입소해 대체복무를 시작한다. 하지만 대체복무 이유 등은 공개되지 않았다.

이와 관련해 장근석의 소속사 트리제이컴퍼니 측은 2일 동아닷컴에 “아직 날짜 나오지 않았다. 조만간 나오지 않을까 한다. 날짜 나오면 공식입장 내겠다”고 말했다. 즉, 입영을 앞두고 있지만 정확한 날짜는 알 수 없다는 설명.

1987년 장근석은 올해 32세(만 31세)임에도 아직 병역 의무를 다하지 않았다. 장근석은 그동안 수차례 입영 관련 질문에 “국방의 의무를 다할 것”이라는 말만 되풀이했다.특히 장근석은 3월 ‘스위치-세상을 바꿔라’(이하 스위치) 제작발표회에서도 같은 말을 전했다.


당시 장근석은 “‘스위치’가 입대 전 마지막 작품이 될 것 같다. 그래서 책임감이 크다. 장면마다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인생 캐릭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며 촬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럼에도 장근석의 입영은 여전히 오리무중이다. ‘입영한다’는 말만 있고, 구체적인 날짜는 미정인 셈. 그가 언제쯤 국방의 의무를 다하고 홀가분하게 대중 앞에 설지 주목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