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작’ 주지훈 “첫 군인 役, 헤어 때문에 일상생활 불가”

입력 2018-07-03 10:5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공작’ 주지훈 “첫 군인 役, 헤어 때문에 일상생활 불가”

영화 ‘공작’ 주지훈이 군인 역할에 대해 언급했다.

3일 오전 서울 강남구 CGV 압구정에서는 영화 ‘공작’ 제작보고회가 개최됐다. 이날 제작보고회에는 주연배우 황정민, 이성민, 조진웅, 주지훈 그리고 연출을 맡은 윤종빈 감독이 참석했다.

이날 주지훈은 “현장에서 거의 모든 신이 속에 있는 말과 밖으로 하는 말을 다르게 하는 거였다. 인물 여러 명이서 이걸 하다 보니, 뭐라고 말 할 수 없는 긴장감에 빠졌다. 그래서 굉장히 힘들었다”고 촬영 당시를 회상했다.

이어 그는 “일단 말투가 굉장히 어려웠다. 기본적으로 그 당시 헤어스타일을 준비하느라 일상생활이 불가했다. 일자 구레나룻이었다. 또 군복을 입고, 총기의 질감을 살리기 위해서 실제 총을 들었다. 무거웠다”고 덧붙였다.

또 주지훈은 “34도의 날씨에서 불 피우는 걸 찍으니까 군복을 입고서 하늘이 노래지는 경험을 했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공작’은 1990년대 중반 ‘흑금성’이라는 암호명으로 북핵의 실체를 파헤치던 안기부 스파이가 남북 고위층 사이의 은밀한 거래를 감지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첩보극, ‘범죄와의 전쟁’ ‘군도’ 윤종빈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오는 8월8일 개봉.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