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시청률] 예능 新캐 안현모…‘해피투게더3’ 시청률 1위

입력 2018-07-06 10:5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DA:시청률] 예능 新캐 안현모…‘해피투게더3’ 시청률 1위

‘해피투게더3’가 2049 시청률을 포함해 동시간 대 시청률 1위 자리를 모두 차지하며 시청률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해피투게더3’ 수도권 시청률은 4.8%(1부 기준), 전국 시청률은 4.7%(1부 기준)를 기록하며 동시간 대 시청률 1위를 차지했다. 뿐만 아니라 광고주들이 주요 지표로 삼고 있는 2049 시청률은 2.6%(닐슨 수도권, 2부 기준)를 기록, 동시간 대 2049 시청률 또한 1위를 기록하며 목요일 밤 최강자를 또 한 번 입증했다.

시청자들의 든든한 사랑을 받고 있는 목요일 밤의 터줏대감 KBS 2TV ‘해피투게더3’(이하 ‘해투3’)의 5일 방송은 박경림-김지혜-안현모-제시가 출연한 ‘해투동:흥행 돌풍 대세녀 특집’과 박명수-박정현-샤이니-마마무가 출연한 ‘전설의 조동아리:내 노래를 불러줘-공연의 제왕 특집’ 1부로 꾸며졌다.

이 가운데 ‘대세 중의 대세’ 통역사 안현모가 ‘논리정연 토커’라는 신 예능캐릭터를 탄생시키며 안방극장의 눈길을 단단히 휘어잡았다. 귀에 쏙쏙 박히는 논리정연한 토크로 시작해 사랑꾼 매력까지 터뜨리며 전방위 활약을 펼친 것.

안현모는 전세계를 들썩이게 만든 ‘북미정상회담’ 통역 당시 뒷이야기를 밝혀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그는 ‘북미정상회담’, ‘김정은’에 이어 실시간 검색어에 본인의 이름이 올라 무서웠다고 밝히며 “통역을 잘못하거나 실수하면 큰 일 나겠다고 생각했다”며 그 당시의 긴장감을 생생히 전했다.

또한 안현모는 ‘방탄소년단 입덕기’를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이어 안현모는 “방탄소년단의 노래가 나도 모르게 튀어 나온다”더니, “남편이 있으면 일부러 브랜뉴뮤직 메들리를 부른다”면서 팬심과 사랑 사이에서 줄타기를 하는 귀여운 면모로 시청자들의 배꼽을 강탈했다. 그런가 하면 안현모는 남편 라이머와의 첫 만남에 대해 “얘기가 잘 통하고 아버지와 같은 느낌이 들었다”며 열혈 방탄 팬에 이어 달달한 사랑꾼 면모를 보이며 안방극장에 깨소금 냄새를 솔솔 풍기기도 했다.

이처럼 안현모의 물 흐르듯 이어지는 똑 부러지는 토크에 MC들은 “논리정연하고 격식 있다. 처음 보는 유형의 토크다”라며 입을 모았다. 이에 안현모는 ‘논리정연 토커’라는 새로운 예능 캐릭터를 탄생시키며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함과 동시에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한편, 이날 방송 말미에는 ‘전설의 조동아리:내 노래를 불러줘-공연의 제왕 특집’에 출연한 박명수-박정현-샤이니-마마무의 쫄깃한 퇴근 전쟁을 예고했다. 특히, 모니터를 바라보며 충격과 공포에 휩싸인 이들의 모습이 공개돼, 다음 주 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KBS 2TV ‘해피투게더3’는 매주 목요일 밤 11시 10분에 방송된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