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피플] ‘문제적남자’ 역대급 뇌섹녀…이시원은 누구?

입력 2018-07-11 09:5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시원

[DA:피플] ‘문제적남자’ 역대급 뇌섹녀…이시원은 누구?

‘역대급 뇌섹녀(뇌가 섹시한 여자)’가 등장했다. 배우 이시원이 다양한 매력으로 tvN ‘뇌섹시대-문제적 남자’(이하 ‘문제적 남자)를 들었다 놨다.

이시원

지난 10일 방송된 tvN ‘문제적 남자’에는 배우 이시원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그는 문제 도전에 앞서 “한 문제라도 풀고 싶다”고 자신 없는 모습을 보였지만 연막(?)이었다. 이시원은 날카로운 추리력과 분석력을 뽐내면서 ‘뇌섹피디아’ 두 문제를 잇달아 맞혔다. ‘뇌피셜’ 문제에서도 문제 풀이에 대한 힌트를 제공하는 등 정답을 맞히는데 크게 기여했다. ‘문제적 남자’ 멤버들은 “역대급 게스트” “참여도가 역대 최고”라면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적극적인 면모뿐 아니라 남다른 이력도 눈길을 끌었다. 1987년생인 이시원은 학창시절 전교 1등은 물론 각종 경시대회와 발명대회를 휩쓴 재원. 청담고등학교를 졸업한 그는 서울대학교 경영학과에 입학했다. 서울대학교 재학 시절 복수전공한 진화심리학으로 대학원에 진학, 석사 과정까지 마쳤다. “아버지 따라 4살 때부터 발명을 시작했다”는 이시원은 현재 6개의 발명 특허증을 보유하고 있다고. 그는 아버지가 전(前) 멘사 회장이라는 놀라운 사실도 밝혔다.

이시원

알면 알수록 놀라운 ‘뇌섹녀’ 이시원의 본업은 배우. 2009년 연극배우로 연기 활동을 시작한 이시원은 2012년 드라마 ‘대왕의 꿈’을 통해 데뷔했다. 드라마 ‘신의 선물-14일’ ‘미생’ ‘후아유-학교 2015’ ‘뷰티풀 마인드’ ‘추리의 여왕’ 등에 출연했다.

최근 드라마 ‘슈츠’에서는 주인공 고연우(박형식)의 선배 철순(이상이)의 여자친구 강세희를 맡아 깊은 인상을 남겼다. 현재 11월 방송 예정인 tvN 드라마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촬영에 집중하고 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