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뫼니에 골’ 벨기에, 잉글랜드에 전반 1-0 리드

입력 2018-07-15 00: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토마 뫼니에.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동아닷컴]

사상 최고의 성적을 노리고 있는 벨기에가 잉글랜드와의 3-4위전에서 전반을 1-0으로 앞선 채 마무리했다.

벨기에는 14일(한국시각)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에 위치한 상트페테르부르크 스타디움에서 잉글랜드와 2018 러시아 월드컵 3-4위전을 가졌다.

이날 벨기에는 전반 4분 샤들 리가 왼쪽에서 크로스 날렸고, 이를 뫼니에가 슈팅으로 연결해 잉글랜드의 골문을 그대로 갈랐다.

이후 벨기에는 추가골을 넣는 데 실패했지만, 전반 내내 공격의 고삐를 늦추지 않는 모습을 보였다. 잉글랜드에 비해 날카로움을 유지했다.

벨기에는 아자르-데 브라이너를 앞세워 계속해 잉글랜드의 골문을 두들겼다. 골은 들어가지 않았으나, 위협적인 슈팅이 나왔다.

잉글랜드는 코너킥 세트피스 상황에서 매과이어의 헤더를 활용한 공격을 했으나, 쿠르투아 골키퍼에게 막혀 동점골을 넣는 데 실패했다.

전반 39분에는 선제골을 도움 샤들리가 부상으로 이탈했다. 베르마엘렌이 샤들리 대신 경기에 투입됐다.

결국 벨기에가 1-0으로 앞선 채 전반전이 마무리됐다. 3-4위전의 특성상 후반전에는 많은 골이 터질 가능성도 있다.

벨기에는 지난 1986 멕시코 월드컵에서 4위를 기록한 것이 역대 최고의 성적. 따라서 이날 승리를 거둔다면, 3위로 월드컵 역사상 최고 성적을 기록한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