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공인중개사 합격 지름길?…“확실한 수험 콘텐츠로 시작해야”

입력 2018-07-18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노후에 제2의 인생을 대비하는 사람, 경력단절에서 벗어나 할 수 있는 일을 찾는 사람, 부동산 관련 회사에 입사하려는 20∼30대 등 다양한 계층이 공인중개사 시험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학원·인강·교재 등 공부할 수 있는 방법에도 여러 가지가 있는데 온라인을 검색하다 보면 무료로 제공하는 인강도 많이 보인다.

2016년과 2017년 2년간 가장 많은 공인중개사 시험 합격생을 배출한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공인중개사를 공부할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그중 가장 합격률이 높은 과정은 학원이라고 소개한다. 같이 공부하는 사람들이 있고, 뒤처지지 않도록 밀어주고 당겨주는 강사진과 상담 매니저들이 항상 상주하고 있기 때문.

시험 합격에는 학습관리나 생활관리를 어떻게 하느냐가 가장 큰 영향을 끼치기 때문이라고 한다.

온라인 강의의 장점은 시간과 공간에 제약 없이 강의를 들을 수 있다는 점. 단 강제성이 없기 때문에 굳건한 의지가 중요하다. 에듀윌은 온라인상 수강생들의 학습관리와 생활관리를 위해 ‘독한 에듀윌’이라는 프로그램을 자체 개발해 수강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독한 알람’, ‘독한 경쟁’을 온라인 수험생들끼리 활용하는 프로그램이다.

에듀윌 관계자는 “공인중개사에 반드시 합격해야 한다면 무료로 제공하는 콘텐츠보다 확실한 수험 콘텐츠로 시작하는 것이 시간을 단축시키는 지름길”이라고 말했다.

에듀윌 학원은 서울·부산·경기·대전 등 전국 12개 지역에 위치해 있으며 올해 안에 신림·대구·광주에 추가로 오픈할 계획이다. 온라인 강의는 에듀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