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크노트, 정규 1집 발매…브라운아이드소울 참여

입력 2018-07-18 09:1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유니크노트, 정규 1집 발매…브라운아이드소울 참여

브라운아이드소울이 참여해 화제를 모은 프로듀서 겸 싱어송라이터 유니크노트가 첫 정규 1집을 발표했다.

유니크노트는 17일(화요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정규앨범 ‘유니크노트 #1’를 발매했다. 그동안 발표한 싱글 앨범들을 통해 프로듀서 유니크노트만의 스타일리시한 음악적 컬러를 보여줬다면, 이번 정규 1집에서는 싱어송라이터와 피아니스트의 면모까지 다채롭게 담아냈다.

유니크노트의 첫 번째 정규 1집 ‘유니크노트 #1’에는 정엽과 바비킴이 함께한 '여자친구 (Feat. 바비킴, 정엽(chorus), 박전구, 송민곤)'부터, 영준과 어반자카파 박용인의 만남으로 화제가 됐던 '다시 만나자 (Feat. 영준, 박용인 of 어반자카파)', 성훈과 래퍼 앤덥이 피처링을 맡은 'I Feel Like You (Feat. 성훈, 앤덥)'까지 브라운아이드소울의 멤버 정엽, 영준, 성훈이 참여해 화제를 모았던 곡들이 함께 수록되어 보다 풍성한 정규 앨범이 완성됐다.

타이틀곡 ‘너라는 비가 내려와 (Feat. 크루셜스타, 박전구)’는 클래식 소울 기반의 곡으로 반복되는 따뜻한 브라스 사운드가 인상적이며, 유니크노트의 데뷔곡 ‘여자친구’에 참여해 많은 주목을 받았던 신예 보컬 박전구와 래퍼 크루셜스타가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타이틀곡 외에도 이번 앨범에는 유니크노트의 감성적인 피아노 연주와 보컬을 들을 수 있는 '이젠', 화려한 사운드의 뮤지컬을 보는 듯한 '스캔들 (Feat. 소울맨)', 음악을 시작할 당시의 느낌을 담은 피아노 연주곡 '1987년 봄', 걸그룹 포미닛 출신 가수 전지윤이 피처링 참여한 'Boy Meets Girl (Feat. 전지윤)', 길구봉구의 봉구와 호흡을 맞춘 '이사할꺼야 (Feat. 봉구 of 길구봉구)' 등이 담겨 있다.

유니크노트의 정규 앨범 발매와 함께 브라운아이드소울과의 인연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유니크노트는 정엽의 ‘그대라는 말’, ‘향, 사랑을 부르다’, ‘설레’, ‘THE ONLY LOVE’ 등의 작곡에 참여하면서 음악적 호흡을 맞춰왔으며, 최근에는 브라운아이드소울 전국투어 콘서트 ‘SOUL WALK (소울 워크)’의 밴드 세션으로 함께했다. 이에 브라운아이드소울(정엽, 나얼, 영준, 성훈)도 오랜만에 완전체로 모습을 드러내 유니크노트의 첫 정규 앨범 발매를 응원하는 영상을 공개해 많은 화제를 불러일으키기도 했다.

전국투어 콘서트 ‘SOUL WALK’를 성황리에 마친 브라운아이드소울은 휴식을 가진 뒤 멤버 각자 솔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먼저 나얼은 가수가 아닌 작가 ‘유나얼’로서 뮤직비디오 감독 송원영, 무대미술감독 김성언, 조각가 노준, 설치미술 작가 필승과 함께 오는 27일까지 서울 노블레스 컬렉션에서 ‘귤이랑 미술창고 展’을 진행하며, 정엽과 영준은 8월 4일에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8 GS25 MUSIC&BEER 페스티벌(뮤직&맥주 페스티벌)’에 참가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