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북마크] “로맨스 시작?”…‘당신의 하우스헬퍼’ 하석진♥보나 입맞춤

입력 2018-07-20 09:2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TV북마크] “로맨스 시작?”…‘당신의 하우스헬퍼’ 하석진♥보나 입맞춤

‘당신의 하우스헬퍼’ 하석진과 보나의 입맞춤이 라이프 힐링에 설렘까지 더했다.

지난 19일 방송 된 KBS 2TV 수목드라마 ‘당신의 하우스헬퍼’(극본 황영아, 김지선, 연출 전우성, 임세준)에서 김지운(하석진)과 임다영(보나)의 깜짝 입맞춤이 심쿵 엔딩을 장식했다. 술에 취해 잠든 지운을 바라보던 다영은 자신도 모르게 커지는 심장 소리에 당황했고, 꿈꾸듯 눈을 뜬 지운은 다영에게 입을 맞췄다. 함께 하는 시간이 많아질수록 서로의 개인적인 이야기를 솔직하게 털어놓았던 지운과 다영. 더 특별한 사이로 발전하게 될지, 다음 전개에 시청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다영이 들고 있던 책을 다시 책장에 꽂은 지운. 처음 보는 냉랭한 표정에 눈치를 보던 다영은 광고 진행 상황을 일부러 밝게 전달했다. 다행히 지운은 “모델료 많이 줍니까? 나 한 일억 정도 생각하고 있는데”라는 농담으로 분위기를 전환했고, 다영은 한시름 놓을 수 있었다. 하지만 광고 회의를 위해 다영의 회사에 온 지운은 정리는 간단하게 한다는 촬영 시안에 표정이 다시 굳어졌다. “전 제 도움이 필요한 집을 직접 정리해준다는 컨셉이 마음에 들어서 하겠다고 한 겁니다. 정리를 대충 할 수는 없어요”라는 지운 때문에 조 팀장(정석용)은 다영을 탓하기까지 했다. 안진홍(이민영) 차장이 적극적으로 나선 덕분에 광고 기획은 무사히 지운의 의견대로 진행하게 됐다.

광고 촬영을 위해 엄마와 어린 남매가 사는 집을 찾아간 지운, 그리고 다영과 진홍. 촬영에 앞서 냉장고 정리를 먼저 시작한 지운은 유통기한이 지난 만두 재료를 쓰레기봉투에 담았고, 이를 보던 아들 민호는 “그거 쓰레기 아니야”라고 소리쳤다. 게다가 달궈진 프라이팬을 들고 있던 지운을 밀치면서 팔이 데는 사고까지 발생했다. 지운이 버리려고 했던 만두 재료에는 이혼 후 집을 떠난 아빠와 민호의 추억이 담겨있었다.

음식물 쓰레기통 앞에서 울고 있는 민호를 발견한 지운은 “쓰레기라서 버린 거 아니야. 상해서 버린 거야”라며 상처받은 아이의 마음을 달랬다. 또한 “아빠라도 상한 만두는 버리자고 했을걸. 그리고 다시 만들자고 했을 거야. 상한 건 민호를 아프게 하니까”라며 가족들과 함께 만두를 빚었다. 모든 촬영을 마치고 돌아오던 지운은 민호를 떠올리며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할 수 없다는 걸 아직 받아들이기 쉽지 않은 나이죠”라고 말했다. 이에 “어른이 되면 뭐 쉬워요? 난 계속 어렵던데. 그래도 가족이 있으니까 좋네요”라며 담담한 미소를 짓는 다영을 본 지운은 돌아가신 부모님 이야기를 조심스럽게 꺼내놓았다. 그리고 “다영 씨 보면 우리 어머니 생각이 많이 나요. 그리고”라며 의미심장하게 말을 아꼈다.

계약서를 통해 지운의 생일을 알게 된 다영. 깜짝 생일파티를 위해 윤상아(고원희), 강혜주(전수진), 한소미(서은아)와 함께 직접 요리를 준비하고 생일상을 차렸다. 다 같이 식사를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던 가운데, 유독 술이 약한 지운은 다영이 만든 닭고기 수프에 넣은 와인에 취해 거실에서 잠들고 말았다. 새벽에 거실로 나온 다영은 광고 촬영 중에 데인 지운의 상처를 만져보다가 갑자기 세게 뛰는 자신의 심장 소리를 느꼈다. 그리고 술에 취해 몽롱한 표정으로 바라보던 지운은 다영의 입에 자신의 입을 맞췄다. 지운과 다영에게 예상하지 못했던 로맨스가 찾아온 걸까.

한편, 권진국(이지훈)과 윤상아(고원희)의 관계도 지운과 다영 못지않게 복잡해졌다. 갑자기 빈 사무실 앞으로 찾아와 상아를 한껏 당황시킨 진국이 와인을 쏟았던 옷을 기어이 찾아내며 다시금 상아를 기막히게 만들었다. 원래 환불하려던 상황을 몰랐기 때문에 친절을 베푼 것이었지만 상아의 입장에선 그저 눈치가 없는 사람으로 느껴질 뿐이었다. 진국과 상아의 마음은 쌍방이 될 수 있을지, 궁금증이 커져간다.

‘당신의 하우스헬퍼’, 매주 수, 목 밤 10시 KBS 2TV 방송.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