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취업에 대한 명쾌한 해답 ‘주택관리사 취업지원센터’ 소개

입력 2018-07-23 10:4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합격의 즐거움 뒤에 공채의 관문이 나타났어요. 공채 현실은 삭막했죠. 합격자 대비 공채 인원이 현저히 적었기 때문에 경쟁률이 꽤 높았죠. 이를 타파하기 위해 에듀윌 취업지원센터를 적극 활용했어요” 에듀윌 합격생 주택관리사 유용길 소장의 취업 후기다.

“김영곤 교수님과 공동주택관리 실무 연구회 멤버들과 소통하면서 면접 자료를 만들었고 최종 합격을 할 수 있었습니다. 관련 자격증도 없고, 주택관리업 경험도 없는 제가 유능한 경쟁자들을 물리치고 합격한 거예요. 이러한 노하우들을 후배님들께도 꼭 전달하고 싶어요”라며 유 소장은 후기를 마무리했다.

에듀윌은 수험생들이 시험 합격에 머무르지 않고 실제 주택관리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주택관리사 취업지원센터’를 오픈했다. 주택관리사 취업은 인터넷으로 정보를 찾는 데 한계가 있기 때문에 경험이 있거나 현직에 있는 선배들로부터 얻는 정보가 취업에 큰 도움이 된다.

주택관리사 취업지원센터에서는 취업 방법부터 취업 이후 실무까지 주택관리사로 활동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교육을 지원받을 수 있다.

먼저 취업 정보로는 동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프리미엄 채용 정보, 기업별 취업 족보, 취업 후기 등이 제공된다. 이와 함께 취업지원센터 자문 위원들이 직접 자소서 작성법과 면접 기출문제를 올리기도 한다.

현장실습도 진행된다. 에듀윌 출신 현장 전문가와 함께 권역별 아파트 단지 현장을 견학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자리에서는 예비 관리소장 소관 업무 등을 체험하면서 관리소장으로서 갖춰야 할 지식과 업무 대응 방안을 미리 익힐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취업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