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인터뷰①] 강동원 “언제나 부족함 느껴져, 아쉬운 지점 있다”

입력 2018-07-24 10:4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DA:인터뷰①] 강동원 “언제나 부족함 느껴져, 아쉬운 지점 있다”

배우 강동원이 ‘인랑’에 출연한 이유와 캐릭터를 연기하면서 느낀 점에 대해 말했다.

강동원은 24일 오전 서울 종로구 삼청동에 위치한 카페에서 진행된 영화 ‘인랑’ 홍보 인터뷰에서 “그런 이야기는 한 번도 못 들어봤다, 아쉬운 지점도 있다. 개인적으로 그냥 내 연기나 이런 게 언제나 부족함이 느껴진다. 어떻게 하면 더 잘 할까 생각한다. 항상 똑같다”고 영화를 본 소감으로 운을 뗐다.


이날 강동원은 “그런 캐릭터들이 쉽지 않은 지점이 있다. 대사가 없어서 편한 지점도 있다. 근데 감정 표현하는 건 힘들다. 캐릭터 자체가 대사가 없는 게 문제가 아니라, 감정 표현을 안 하니까 힘들었다. 그런 캐릭터들을 안 해본 게 아니라서, 이번에는 뚝심 있게 밀고 나가자 싶었다”고 캐릭터를 연기하면서 느낀 부분에 대해 언급했다.

또 그는 “한국에서 이런 영화를 만들 수 있다는 것 자체가 도전이기도 했다. 감독님은 당연히 도전이었겠지만 나도 마찬가지였다. 한 번 해보고 싶었다. 한국에서 그런 코스튬을 하고 나오는 영화가 없었기 때문이다. 실사화한다고 했을 때 이 옷을 입어보고 싶다는 생각도 했다”고 이번 영화에 참여한 이유를 덧붙였다.


강동원이 연기한 ‘임중경’은 남북통일을 앞둔 2029년의 혼돈기, 새로운 경찰조직 ‘특기대’의 최정예 특기대원으로 창립 1년 후, 열 다섯 명의 소녀가 사망한 ‘피의 금요일’ 과천 오발 사태로 인해 엄청난 트라우마를 겪은 인물로 분해 열연을 펼친다.

한편 ‘인랑’은 남북한이 통일준비 5개년 계획을 선포한 후 반통일 테러단체가 등장한 혼돈의 2029년, 경찰조직 ‘특기대’와 정보기관인 ‘공안부’를 중심으로 한 절대 권력기관 간의 숨막히는 대결 속 늑대로 불리는 인간병기 ‘인랑’의 활약을 그린 작품이다. 오는 7월25일 개봉.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