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샤3’ 윤두준, 이번엔 전복이다 “역시 대체불가 식샤님♥”

입력 2018-07-25 08:3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식샤3’ 윤두준, 이번엔 전복이다 “역시 대체불가 식샤님♥”

푸드 크리에이터로 첫발을 내딛은 ‘식샤님’ 윤두준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24일 방송된 tvN 월화드라마 ‘식샤를 합시다3: 비긴즈’(극본 임수미/연출 최규식, 정형건/기획) 4회의 케이블, 위성, IPTV를 통합한 유료플랫폼 가구 시청률은 전국기준 평균 2.7%, 최고 3.2%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tvN 채널 타깃인 남녀 20~40대 시청률 역시 평균 2%, 최고 2.4%로 지난 방송 대비 상승세를 보였다. (닐슨코리아 / 유료플랫폼 / 전국 기준)

4회에선 관심 분야에 새롭게 도전한 구대영(윤두준 분)의 자신감 회복기가 그려졌다. 메인 메뉴로 등장한 전복은 떨어진 기력을 보충하는 여름 대표 보양식이면서 슬럼프에 빠진 그를 다시 일으켜 줄 ‘맛’과 의미가 담긴 음식이었다.

이지우(백진희 분)의 응원에 스스로를 돌아보며 용기를 낸 그는 먼저 선우선(안우연 분)에게 푸드 크리에이터와 보험 일을 병행하고 싶다고 요청했다. 처음엔 이 일을 해낼 수 있을지 망설였지만 도전해 보기로 마음먹었다는 솔직한 심정을 터놓고 고백한 태도에선 진정성이 느껴졌다는 평. 이런 구대영을 응원하는 시청자들의 목소리도 함께 높아지는 중이다.

대망의 첫 출근 날, 구대영은 혼자 밥을 먹는 사람들을 위한 음식으로 과감하게 전복 맛집을 추천했다. 전복은 1인 가구의 배달 메뉴로 부담스럽다는 편견을 과감히 깬 그야말로 식샤님다운 선택이었다. 재료부터 요리까지 막힘없이 내뱉는 썰은 물론 “뭐요? 부담이요?”라는 전매특허 화법도 한층 반갑게 다가왔다는 반응.

첫 출근 날이니 과감히 숨은 맛집을 공개하겠다는 능청스러운 멘트와 여유로운 태도에선 새로운 일을 앞둔 만큼 파이팅을 다짐하는 그의 마인드를 엿볼 수 있었다. 이후 구대영은 전복을 즐기는 먹팁을 알려주고 팀원들과 개별 시간까지 보내는 등 자신만의 방식으로 식샤님 홀릭에 빠지게 만들었다.

이는 극 중 인물이 가진 감정의 흐름을 디테일하고 매력 있게 표현해내는 윤두준(구대영 역)의 열연으로 더욱 돋보였다. 여기에 음식을 대하는 자세, 남다르게 즐기는 법 등 청산유수 같은 설명을 듣다 보면 절로 배가 고프게 만드는 특별한 힘까지 발휘하고 있다.

쉽지 않은 결정을 마치고 심기일전한 ‘식샤님’ 구대영의 본격적인 푸드 크리에이터 도전기는 다음 주 월, 화요일 밤 9시 30분, tvN 월화드라마 ‘식샤를 합시다3: 비긴즈’에서 만날 수 있다.

사진제공: tvN 월화드라마 <식샤를 합시다3: 비긴즈> 캡처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