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결의 온도’ 디지털 성범죄 소환…사유리, 격분한 이유는

입력 2018-08-02 20:1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판결의 온도’ 디지털 성범죄 소환…사유리, 격분한 이유는

내일(3일) 방송되는 MBC ‘판결의 온도’에서는 급증하는 21세기형 범죄 ‘디지털 성범죄’를 소환, 남다른 4심 위원이 등장해 더욱 다양한 시선으로 펼쳐질 난상토론을 예고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미디어 스타트업 ‘닷페이스’를 운영하며 세상의 상식을 바꾸는 젊은 리더로 세간의 주목을 받고 있는 조소담 대표가 자리해 시대와 함께 달라지는 디지털 성범죄의 현실을 전해 모두를 놀라게 할 예정이다.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 확인된 디지털 성범죄 관련 신고가 2016년 8,400건에서 2017년에 1만 건으로 급증하고 있는 현실이다. 이에 여성 패널들도 각종 에피소드들을 이야기하며 현실에 격하게 공감했다. 특히, 사유리는 헬스장에 가도 샤워하러 가기가 무섭다며 휴지로 얼굴을 가리고 들어간다고 웃지 못할 에피소드를 밝혀 모두의 공감을 자아냈다.

이날은 다양한 디지털 성범죄 현상을 살펴보기 위해 여러 판결을 소환해 토크를 펼친다. 피해자의 실제 나체가 아닌, 나체가 담긴 영상을 찍었다는 이유로 처벌하지 않은 판결이 소개되자 늘 사심 없는 진행을 해놨던 MC 송은이마저 처음으로 헛웃음을 짓는가 하면 사유리는 “한마디로 X소리!”라며 격한 감정을 드러내기도 했다는 후문이다.

뿐만 아니라 자극적인 콘텐츠에 무분별하게 노출된 10대들이 디지털 성범죄 영상의 생산자가 되며 최근 사회적 문제가 된 초등학생들의 ‘엄마 몰카’ 사례도 소개, 믿을 수 없는 현실로 큰 충격을 안길 예정이다.

MBC ‘판결의 온도’는 내일(3일) 오후 8시 55분에 방송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