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드유, 오늘 ‘나만 없어(ft. 브라더수)’ 발표…솔로 공감송

입력 2018-08-03 09:1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마인드유, 오늘 ‘나만 없어(ft. 브라더수)’ 발표…솔로 공감송

감성 듀오 마인드유가 만능 프로듀서 브라더수와 만나 솔로들의 애환을 노래한다.

마인드유는 오늘(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신곡 ‘나만 없어(Feat. 브라더수)’를 발표한다.

싱글 ‘나만 없어’는 앞서 마인드유가 발표했던 '퍼즐' 시리즈의 연장선이다. 마인드유의 '퍼즐' 시리즈는 사랑의 여러 가지 솔직한 감정을 음악을 통해 서사적으로 담아내는 3부작 프로젝트로 지난 4월 인디계의 강자 치즈(CHEEZE)와 함께한 '권태(Feat. CHEEZE)'를 발표하며 시작을 알렸다.

‘나만 없어(Feat. 브라더수)’는 어쿠스틱 기타와 피아노 그리고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재치 있는 가사가 중심이 되는 곡이다. 주변에는 행복한 연인들로 가득한데 자신만 연인이 없는 솔로들의 솔직한 이야기를 풀어냈다.

또 곡의 메인 테마인 “나만 없어”가 반복돼 묘한 중독성을 자아내며, “다 짝은 있다던데 세상에 태어나긴 했는지”, “보고 듣고 글로 배운 연애 더는 싫은데” 등 왠지 모를 웃픈 가사가 공감을 산다. 마인드유의 고닥과 브라더수가 함께 작사, 작곡해 스타쉽 대표 감성 아티스트들간의 남다른 호흡을 나타냈다.

특히 브라더수는 그간 자이언티의 '꺼내먹어요'와 방탄소년단의 '아이 니드 유'(I Need U), 소유의 '어깨', 헤이즈의 '돌아오지마', 유승우의 '너만이', 블랙핑크의 ‘마지막처럼’ 등 수많은 히트곡을 통해 히트 메이커로 자리 잡았다. 또한, 브라더수는 지난해만 케이윌, 소유, B1A4 산들, 몬스타엑스, 우주소녀, 유승우, 정세운, 백아연 등 다양한 가수들의 앨범 크레딧에 곡을 올리며 수많은 인기 아티스트들이 찾는 ‘명품 프로듀서’로 이름 날렸다.

뿐만 아니라 브라더수는 OST 앨범과 다양한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보컬리스트로도 특유의 매력적인 감성을 뽐낸 바 있다. 이에 감미로운 보이스와 진솔한 음악으로 사랑받고 있는 마인드유와 브라더수가 어떠한 음악적 시너지를 만들어 낼 수 있을지 기대감을 불러일으킨다.

마인드유는 지난 2013년 10월 어쿠루브라는 팀명으로 데뷔했다. 멤버 고닥과 재희는 여심을 자극하는 깔끔한 감성 화법이 돋보이는 '하고 싶은 말', '잡지 않았어', '그게 뭐라고' 등으로 큰 인기를 얻으며 인디신에서 가장 주목받는 팀으로 성장했다. 2017년 4월 전 소속사와 상표권을 두고 난항을 겪다 '마인드유'로 팀명 변경 후 '좋아했나봐(FEAT. 매드클라운)', '사랑해줘요', ‘만약에(IF)’를 발매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최근 치즈와 피처링으로 함께한 특별한 프로젝트 앨범 '퍼즐'의 첫 번째 곡 '권태(Feat. CHEEZE)’를 발표, 연인 간의 사랑의 온도를 담담하게 풀어냈다는 평을 얻었다.

마인드유와 브라더수가 함께하는 '퍼즐' 시리즈의 두 번째 조각 ‘나만 없어(Feat. 브라더수)’는 오늘(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