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고, 1년 만에 OST 컴백… 24일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OST

입력 2018-08-24 08:4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JTBC 금토드라마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의 OST 5탄과 6탄이 연달아 발매된다.

24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OST Part 5 정기고의 ‘D-DAY’가, 다음날인 25일 오후 6시에는 OST Part 6 진민호의 ‘올웨이즈 유(Always You)’ 음원이 공개된다.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다섯 번째 OST ‘D-DAY’는 드라마 속 두 주인공 강미래(임수향 분)와 도경석(차은우 분)의 첫 데이트를 그린 곡으로, 첫 데이트에서만 느낄 수 있는 두근거림, 설레는 감정의 소중함을 노래로 담아냈다.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는 트로피컬 하우스 장르의 곡인 ‘D-DAY’는 다양한 장르의 음악에서 합을 맞춰온 박근철, 러니, IVeR, 마티(MATHI)의 섬세한 프로듀싱으로 높은 완성도를 자랑한다.

특히 ‘썸’, ‘너를 원해 (Feat. Beenzino)’ 등 수많은 히트곡과 함께 꾸준히 활동 중인 R&B 로맨티스트 정기고가 이 곡을 통해 1년여 만에 다시 OST 가창에 참여해 더욱 기대를 모은다.

가수 진민호가 부르고 박근철, 정수민, 마티(MATHI)가 프로듀싱한 OST Part 6 ‘올웨이즈 유(Always You)’는 극 중 도경석(차은우 분)이 강미래(임수향 분)를 더 자주 만나면서 호감이었던 감정이 점점 더 커지는 모습을 그린 발라드곡이다.

감미로운 미성의 보컬리스트 진민호는 ‘마음’, ‘가까이 가면’, ‘고흐’ 등의 곡으로 마니아 팬층을 형성했고, ‘용팔이’, ‘내겐 너무 사랑스러운 그녀’, ‘해운대 연인들’ 등 다양한 드라마 OST에 참여하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은 어릴 적부터 '못생김'으로 놀림을 받았고, 성형수술로 새 삶을 얻을 줄 알았던 여주인공 강미래(임수향 분)가 대학 입학 후 꿈꿔왔던 것과는 다른 캠퍼스 라이프를 겪게 되면서 진짜 아름다움을 찾아가는 예측불허 내적 성장 드라마로, 매주 금, 토 오후 11시 방송된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