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구단 김세정, ‘미스터 션샤인’ O.S.T ‘정인’ 차트 정주행

입력 2018-09-17 17:3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구구단 김세정, ‘미스터 션샤인’ O.S.T ‘정인’ 차트 정주행

구구단 김세정이 tvN ‘미스터 션샤인’ O.S.T ‘정인(情人)’으로 차트에서 인기 순항 중이다.

김세정은 tvN ‘미스터 션샤인’ O.S.T 황금 라인업에 합류해 지난 16일 발표한 노래 '정인(情人)'으로 17일 현재 소리바다 1위를 비롯해 엠넷, 벅스, 네이버, 지니, 멜론 등 각종 주요 음원 차트에서 상위권에 오르며 차세대 명품 보컬리스트로서 인기와 실력을 입증하고 있다.

김세정이 가창한 O.S.T '정인(情人)'은 비극적인 시대상 속에서 다른 운명으로 함께하지 못하지만, 마음만은 항상 함께하길 바라는 남녀 주인공 애신(김태리 분)과 유진(이병헌 분)의 애달픈 모습을 그린 곡이다.

피아노 선율의 미니멀한 구성으로 완성된 이번 노래에서 김세정은 드라마 속 남녀 주인공의 애틋한 감정을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신비로운 음색에 깊이 있는 표현력을 얹어 섬세하면서도 담담하게 담아내 애절함을 높였다.

앞서 김세정은 젤리박스 프로젝트 솔로곡 ‘꽃길’ 히트에 이어 드라마 ‘푸른 바다의 전설’ O.S.T ‘만에 하나’와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O.S.T ‘정인(情人)’까지 인기를 얻으면서 목소리 하나만으로도 리스너를 사로잡는 차세대 명품 보컬리스트로서 입지를 다지게 됐다.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