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케이(Sik-K), 오늘(29일) 화제의 미발표 신곡 ‘X발(XIBAL)’

입력 2018-09-29 18:3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파격적인 제목과 강렬한 영상미가 돋보이는 뮤직비디오로 화제를 모은 래퍼 식케이(Sik-K)의 미발표곡 ‘X발(XIBAL)’이 음원으로 정식 발매됐다.

식케이는 2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디지털 싱글 ‘X발(XIBAL)’ 음원을 공개했다.

프로듀싱팀 그루비룸(GroovyRoom)과 핑크 슬립(Pink Slip)이 함께 프로듀싱한 신곡 ‘X발(XIBAL)’은 식케이 특유의 독보적인 랩싱이 인상적인 곡으로, 제목에서부터 강한 호기심을 불러일으킨다.

트렌디한 사운드에 깔끔한 전개가 듣는 이들의 귓가를 사로잡는 이 곡은 이별을 하려는 연인을 붙잡고픈 한 남자의 마음을 진솔하게 표현한 가사가 많은 이들의 공감을 자아낼 전망이다.

지난 20일 먼저 공개된 뮤직비디오 또한 네티즌들의 주목을 받았다.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촬영한 뮤비 속에는 LA의 밤거리를 헤매는 식케이의 모습을 볼 수 있으며, 지난 2016년 발매한 EP앨범 ‘FLIP’ 타이틀곡 ‘랑데뷰 (Rendezvous)’ 뮤직비디오 속 장면들이 조금씩 겹쳐 나와 더욱 눈길을 끌었다.

소속사 하이어뮤직 측 관계자는 “당초 음원으로 공개할 계획이 없었던 곡이지만 뮤직비디오 공개 후 팬들이 보내준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정식 발매를 결정했다”며 “그 어떤 곡보다 식케이의 진솔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이번 신곡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식케이의 새 디지털 싱글 ‘X발(XIBAL)’은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