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엔터테인먼트는 30일 오전 11시 공식 블로그(www.yg-life.com)에 아이콘 새 앨범 D-1 포스터를 공개하며 컴백 기대감을 최고조로 끌어올렸다.
공개된 포스터에는 아이콘의 타이틀곡인 ‘이별길(GOODBYE ROAD)’과 발매 시점인 ‘2018.10.01 6PM’을 명시했다. 가을 분위기 속 아이콘은 저마다 자신의 존재감을 드러내며 ‘이별길’과 어울리는 쓸쓸한 포즈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아이콘은 오는 1일 새 미니앨범 ‘NEW KIDS : THE FINAL’로 돌아온다. 올해 상반기 ‘사랑을 했다’로 메가 히트를 친 아이콘은 ‘죽겠다’에 이어 이번 타이틀곡 ‘이별길’로 ‘이별곡 3부작’을 완성하게 됐다.
앞서 티저 영상을 통해 ‘이별길’의 메인 멜로디와 안무가 베일을 벗었다. 미디엄템포의 서정적인 멜로디에 어울리는 아이콘의 부드러운 안무가 큰 화제를 모았다.
‘이별길’은 행복했던 꽃길 같은 시간이 지난 후 져버린 사랑에 대한 노래다. 올 초 발매된 정규 2집 앨범 작업 당시 ‘사랑을 했다’와 타이틀 경쟁을 마지막까지 펼쳤던 곡이다.
국내 컴백을 앞두고 아이콘은 지난 26일 일본에서 발매된 ‘RETURN’으로 오리콘 앨범차트 1위에 오르기도 했다.
동아닷컴 조혜선 기자 hs87ch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