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식지 않는 ‘공인중개사’ 열풍, 지금이 가장 최적의 시기!

입력 2018-10-26 15:3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제29회 공인중개사 시험이 10월27일 치러지며 제30회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하기 가장 적합한 시기가 왔다.

공인중개사 열풍은 현재까지도 지속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제29회 시험 원서접수 현황에 따르면 올해 약 33만 명이 접수해 전년도보다 1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기도 했다.

알만한 사람들은 안다는 공인중개사 수입도 한 요인으로 작용했겠지만 무엇보다 많은 사람들이 매력을 느끼는 이유는 ‘평생직장’이기 때문이다. 100세 시대에 정년을 채운다 치더라도 40년은 더 살아야 한다. 하물며 정년을 못 채우고 퇴직하는 사람이 태반이다 보니 더 많은 사람들이 평생직장을 찾고 있는 것이다.

오랫동안 공인중개사 자격증 교육의 선두를 지켜온 에듀윌 출신의 한 공인중개사는 인터뷰에서 “왜 공인중개사를 안 하는지 모르겠다”는 의견을 밝히기도 했다. 특히 직장인 출신의 공인중개사들이 벌이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다. 주부나 경력단절 여성의 경우 삶의 질이나 주도적인 인생 등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 평했다.

이에 에듀윌은 “2019년 시험 준비를 시작하기 가장 좋은 시기가 바로 현재”라고 말하며 “11월4일 오후 1시30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공인중개사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날 설명회는 공인중개사 전문 교수진과 합격 연구소장의 강연으로 진행된다. 공인중개사에 대한 전망과 시험 출제 경향 분석을 공개하며 에듀윌만의 합격 노하우도 제시할 예정이다. 교수 간담회 및 전문 학습상담, 경품 추첨 등의 이벤트도 진행된다. 신청은 에듀윌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