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트와이스(TWICE)가 신곡 'YES or YES'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통해 시선을 강탈하는 화려한 군무를 선보였다.
오는 5일 6번째 미니앨범 'YES or YES'와 동명 타이틀곡을 발표하는 트와이스가 컴백을 사흘 앞둔 2일 0시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 및 트와이스의 각종 SNS 채널에 신곡 'YES or YES' MV 티저를 공개했다.
MV 티저 영상은 트와이스 멤버들이 신곡 'YES or YES'에 맞춰 역동적인 춤선을 드러내 시선을 붙잡았다. 형형색색 화려한 패턴의 의상을 입은 멤버들은 저마다의 개성과 매력으로 화면을 가득 채웠다. 또 "둘 중에 하나만 골라 YES or YES? 하나만 선택해 어서 YES or YES?"라는 가사로 깜찍하면서도 당당한 고백을 전했다.
트와이스의 신곡 'YES or YES'는 결국엔 "YES"라고 대답할 수밖에 없는 '기승전 YES'의 의미를 담은 노래. 트와이스는 '선택지는 두 개지만 결론은 하나'인 질문을 던지며 상대방을 향해 당차게 직진하는 신매력을 과시할 전망이다.
아울러 트와이스는 신곡 'YES or YES'에서 아홉 멤버들의 찰떡 호흡과 건강한 에너지를 느낄 수 있도록 퍼포먼스를 구성해 듣는 재미뿐만 아니라 보는 재미까지 배가시켰다.
특히 이번 'YES or YES'는 데뷔곡 '우아하게(OOH-AHH하게)'부터 전작 '댄스 더 나잇 어웨이(Dance The Night Away)'에 이르기까지 그간 발표한 모든 곡을 빠짐없이 9연속 히트 반열에 올린 트와이스가 10번째로 선보이는 신곡이라 가요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또 트와이스는 2018년 4월 미니 5집 '왓 이즈 러브?(What is Love?)'와 동명 타이틀곡, 7월 두 번째 스페셜 앨범 '서머 나잇(Summer Nights)'의 타이틀곡 '댄스 더 나잇 어웨이'에 이어 11월 'YES or YES'를 발매하고 이로써 올해 세 번째로 가요계에 컴백한다.
미니 6집 'YES or YES'는 동명 타이틀곡을 비롯해 'SAY YOU LOVE ME', 'LALALA', 'YOUNG&WILD', 'SUNSET', 'AFTER MOON', 'BDZ' 등 총 7트랙이 수록된다. 이 중 3번 트랙 'LALALA', 4번 트랙 'YOUNG&WILD', 5번 트랙 'SUNSET'은 각각 멤버 정연, 채영, 지효가 작사를 맡은 신곡. 7번 트랙 'BDZ'는 트와이스가 지난 9월 일본에서 발매한 첫 정규앨범 'BDZ'의 동명 타이틀곡 한국어 버전으로 JYP 수장 박진영이 작사, 작곡을 맡아 현지에서 인기몰이를 한 바 있다.
트와이스는 새 앨범 발매 당일인 11월 5일 서울 강서구 화곡동에 위치한 KBS아레나(구 88체육관)에서 컴백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타이틀곡 'YES or YES'를 비롯해 미니 6집 앨범 'YES or YES'의 전곡은 같은 날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사진 제공: JYP엔터테인먼트)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