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준상, ‘왜그래 풍상씨’ 출연확정…이시영·전혜빈과 호흡 [공식입장]

입력 2018-11-12 10:1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유준상, ‘왜그래 풍상씨’ 출연확정…이시영·전혜빈과 호흡

배우 유준상이 ‘동생 바보’로 돌아온다.

유준상이 KBS 2TV 새 수목드라마 ‘왜그래 풍상씨’에 출연을 확정 지으며 안방극장 접수에 나선다. 영화, 뮤지컬 등 다방면에서 활약 중인 유준상이 이번엔 어떠한 모습을 선보일지 주목된다.

‘왜그래 풍상씨’는 한 번도 자신을 위해 살아본 적 없는 외롭고 불쌍한 중년 남자의 이야기를 다루는 드라마. 특히 ‘우리 갑순이’, ‘왕가네 식구들’, ‘소문난 칠공주’ 등 다양한 작품을 통해 화려한 필력을 뽐낸 문영남 작가와 유준상이 만들어낼 폭발적인 시너지에 대해서도 많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유준상은 어린 시절 가정에 소홀한 부모를 대신해 동생들과 생계를 책임진 이풍상 역으로 분한다. 극중 그는 네 동생을 지극정성으로 키운 ‘동생 바보’의 면모와 더불어 인생의 전환점을 맞이하게 된 중년 남성의 현실적인 모습까지 섬세하게 그려나갈 예정이다.

‘넝쿨째 굴러온 당신’, ‘풍문으로 들었소’, ‘조작’에 이르기까지. 유준상은 출연하는 작품마다 캐릭터와 100% 그 이상의 싱크로율을 보여준 것은 물론, 막강한 내공과 한 번 보면 잊을 수 없는 강렬한 연기력을 보여주며 대중을 사로잡았다. 그렇기에 작품의 타이틀롤로서 ‘왜그래 풍상씨’를 이끌어 나갈 유준상의 새로운 연기에 대해서도 기대감이 최고조로 치솟고 있다.

유준상의 안방 복귀작 ‘왜그래 풍상씨’는 ‘죽어도 좋아’ 후속으로 내년 1월 방송 예정이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