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동석, 제2회 한중국제영화제 남우주연상 “발전하는 배우 될 것” [공식]

입력 2018-11-13 08:2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마동석, 제2회 한중국제영화제 남우주연상 “발전하는 배우 될 것” [공식]

배우 마동석이 제2회 한중국제영화제에서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한중국제영화제는 한국과 중국의 문화공통점을 나눠 양국의 우정을 도모하고 신인발굴에 기여하는 영화제다.

영화 ‘범죄도시’로 다양한 시상식에서 수차례 남우주연상 후보에 거론되었던 마동석은 제2회 한중국제영화제에서 첫 남우주연상을 거머쥐게 되었다.

이에 11월 6일 소속사 TCOent의 공식 SNS에는 한중국제영화제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마동석의 소감을 담은 영상이 게재됐다.

마동석은 “제가 이렇게 남우주연상을 수상할 수 있었던 것은 범죄도시를 사랑해주신 많은 관객 분들 덕이 아닐까 생각 한다”며 “앞으로 더욱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는 배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다시 한 번 감사 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2005년 영화 ‘천군’으로 데뷔한 마동석은 ‘범죄와의 전쟁’, ‘군도’등에서 신스틸러 명품조연으로 대활약하는가 하면, 천만 관객을 모은 ‘부산행’, ‘신과함께’ 등 탄탄한 연기력에 독보적인 액션과 캐릭터를 더해 대체불가 주연으로서의 기반을 다졌다.

한편 마동석은 오는 22일 개봉을 앞둔 ‘성난황소’에서도 다른 영화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액션과 연기로 관객을 찾을 예정이다.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