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보람, 티저 이미지 공개 “삶을 지속한다는 건 엄청난 일”

입력 2018-11-14 09:0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 CJ ENM, 화이브라더스 제공]

[사진 CJ ENM, 화이브라더스 제공]

박보람, 티저 이미지 공개 “삶을 지속한다는 건 엄청난 일”

가수 박보람이 삶에 지친 모두를 위한 힐링송을 예고했다.

박보람은 지난 13일 오후 공식 SNS를 통해 새 싱글 ‘나를 사랑하지 않는 나에게’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현대인들의 우울과 불안을 ‘자존감’이라는 키워드로 풀어낸 심리학자 박진영의 저서 ‘나를 사랑하지 않는 나에게’의 글귀 일부가 담겨 있다. “지금 숨 쉬고 있는 모든 사람들은 정말 대단하고 어려운 일을 하고 있는 거다. 삶의 모습이 어떻든 간에 하루하루 삶을 지속한다는 것은 그 자체로 엄청난 일”이라며 힘겨운 하루를 버틴 모두를 독려해 눈길을 끌었다.

또 “행복한 삶이란 죄책감이나 막연함 불안감 없이 있는 그대로의 즐거움을 느끼면서 자신의 참모습을 발견해나가는 과정”이라며 따뜻한 위로를 건네, ‘나를 사랑하지 않는 나에게’가 자존감의 부재로 힘겨워하고 있을 모든 현대인들을 위한 힐링송이 될 것을 예고해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동명의 책 ‘나를 사랑하지 않는 나에게’를 모티브로한 박보람의 이번 신곡은 JBJ, 황치열, 환희 등과 작업했던 만능 프로듀서 Bull$EyE(불스아이), 수많은 히트곡을 선보여왔던 작곡팀 이단옆차기가 의기투합한 발라드 곡이다.

소박한 어쿠스틱 기타로 시작해 곡이 진행되며 더해지는 바이올린 선율과 피아노 연주, 담아왔던 속마음을 털어놓는 듯한 박보람의 음색이 한데 어우러져 짙은 감동을 선사한다. 특히 동명의 저서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만큼 가슴 따뜻해지는 가사가 리스너들의 감성을 자극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Mnet 예능프로그램 ‘슈퍼스타K2’ 출연을 통해 주목을 받은 이후 2014년 솔로 가수로 정식 데뷔한 박보람은 블락비 지코와 함께한 ‘예뻐졌다’, 연예인의 삶을 풋풋한 자신만의 시선으로 담은 ‘연예할래’, 달콤한 사랑 고백송 ‘다이나믹 러브’ 등을 연달아 히트시키며 외모는 물론 한층 더 성장한 음악, 퍼포먼스, 무대 매너를 입증했다.

또 올해 ‘애쓰지마요’, ‘괜찮을까’를 연달아 발매하며 명품 발라더로 거듭났으며 특히 ‘애쓰지마요’를 통해서는 음원차트 역주행에 이어 상위권에서의 롱런, 노래방 차트 상위권을 차지하는 저력을 과시한 바 있다.

박보람의 새 싱글 ‘나를 사랑하지 않는 나에게’는 오는 2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