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컷] 송강호부터 조정석X이성민까지…‘마약왕’ 캐릭터 포스터 공개

입력 2018-11-15 09:1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DAY컷] 송강호부터 조정석X이성민까지…‘마약왕’ 캐릭터 포스터 공개

2018년 대미를 장식할 영화 ‘마약왕’(제공/배급: ㈜ 쇼박스 ㅣ 제작: ㈜하이브 미디어코프 ㅣ 감독: 우민호)이 70년대 감성을 담은 레트로 스타일 캐릭터 포스터 8종을 전격 공개했다.

영화 ‘마약왕’은 마약도 수출하면 애국이 되던 1970 년대, 근본 없는 밀수꾼이 전설의 마약왕이 된 이야기를 담은 영화. 공개된 ‘마약왕’ 캐릭터 포스터는 마약왕 이두삼과 그를 둘러싼 인물들에 대한 기대와 레트로한 분위기로 영화가 담은 70년대 정서까지 기대를 높인다.

전설의 마약왕 ‘이두삼’ 역 송강호를 비롯, 마약왕을 쫓는 열혈 검사 ‘김인구’ 역 조정석, 마약왕과 협력한 로비스트 ‘김정아’ 역 배두나, 마약왕의 사촌동생 ‘이두환’ 역 김대명, 마약왕의 조강지처 ‘성숙경’ 역 김소진, 마약왕과 손을 잡은 밀수 동업자 ‘최진필’ 역 이희준, 활로를 개척해준 성강파 보스 ‘조성강’ 역 조우진, 그리고 비리 형사 ‘서상훈’ 역으로 특별 출연한 이성민까지 대한민국 대표 연기왕들이 ‘마약왕’으로 모두 모여 독보적 크레딧을 완성했다.

또한 ‘마약왕’ 캐릭터 포스터는 그 시대 사람들의 분위기를 레트로한 비주얼로 생생하게 담아내 눈길을 끈다. 1970년대 대한민국에서의 실제 마약 밀매 사건들을 모티브로 해 당시의 사회상까지 그려낸 작품 ‘마약왕’만의 결이 느껴진다. 대한민국 청불 영화 흥행 역사를 다시 쓴 ‘내부자들’ 우민호 감독의 지휘 하에 모인 배우들의 열연 파노라마가 펼쳐질 전망이다.

레트로 스타일 캐릭터 포스터를 공개하며 대한민국 대표 연기왕들의 열연 파노라마를 예고하는 ‘마약왕’은 12월 19일(수) 개봉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