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MC : 더 벙커’ 아시아·북미 등 해외 54개국 선판매 쾌거

입력 2018-11-21 09:1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영화 ‘PMC: 더 벙커’가 개봉 전 전세계 54개국에 선판매된 것에 이어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대만, 홍콩, 필리핀 등 아시아 각국과 북미 지역에서 개봉을 확정했다.

국내에서 12월 26일 개봉 예정인 영화 ‘PMC: 더 벙커’가 해외 관객들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아시아 일부 지역에서도 동시기 개봉을 확정했다. 국내 개봉 직후인 27일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에서, 28일 대만에서 해외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홍콩에서는 1월 10일, 호주, 뉴질랜드, 필리핀에서는 1월 중 개봉이 확정 되었으며 북미에서도 올겨울 현지 관객을 찾아갈 예정이다.

‘PMC: 더 벙커’의 대만 배급사 화리엔(Hualien) 관계자는 “지하벙커에서 벌어지는 비밀작전을 실시간 액션을 통해 담아내는 콘셉트 자체가 매우 신선하고 인상 깊었다”며 “영화 ‘신과함께’를 통해 대만에서 높은 인지도를 쌓은 배우 하정우와 ’나의 아저씨’, ‘끝까지 간다’로 견고한 팬층을 확보하고 있는 배우 이선균의 출연 역시 대만 관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을 수 있는 흥행 포인트”라고 영화의 배급을 결정한 이유를 밝혔다.

CJ ENM 영화사업본부 최윤희 해외배급팀장은 “기존에 보지 못했던 새로운 장르의 영화라는 것에 대한 해외 바이어들의 기대감이 매우 크다. 또한 탄탄한 연기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모습을 선보인 배우 하정우와 이선균에 대한 신뢰감이 높아 높은 가격으로 해외 판매가 이뤄지고 있다”면서 “지금도 영화에 대한 문의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고 해외배급과 관련한 협의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는 만큼 해외 개봉국이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앞서 ‘PMC: 더 벙커’는 해외 각국에서 개최된 필름마켓과 영화제를 통해 대만, 홍콩, 마카오, 일본,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브루나이, 필리핀,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국가들은 물론 이란, 사우디아라비아, 이집트, 이라크 등 중동국가 및 호주, 뉴질랜드 등 오세아니아 지역과 터키와 인도 등 전세계 총 54개국에 판매된 바 있다.

‘PMC: 더 벙커’는 글로벌 군사기업(PMC)의 캡틴 에이헵(하정우)이 CIA로부터 거액의 프로젝트를 의뢰 받아 지하 30M 비밀벙커에 투입되어 작전의 키를 쥔 닥터 윤지의(이선균)와 함께 펼치는 리얼타임 생존액션 영화다. ‘더 테러라이브’의 김병우 감독과 명실상부 대한민국 대표 배우 하정우, 이선균의 신선한 크러쉬가 주목되는 영화 ‘PMC: 더 벙커’는 12월 26일 개봉 예정이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