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2' 마마무, 새 미니앨범 '블루스' 하이라이트 메들리 공개 'ALL 이별송'으로 채웠다

입력 2018-11-27 08:3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걸그룹 마마무가 새 미니앨범 '블루스(BLUE;S)'의 하이라이트 메들리를 공개했다.

마마무는 27일 자정, 공식 SNS를 통해 타이틀곡 '윈드 플라워(Wind Flower)'를 포함한 여덟 번째 미니앨범 '블루스(BLUE;S)' 전곡의 미리 듣기를 담은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을 공개하며 컴백 임박을 알렸다.

공개된 영상에는 타이틀곡 '윈드 플라워'를 포함한 6곡의 하이라이트 부분이 짧지만 강렬하게 담겨 완성도 높은 앨범을 예고하며 새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증폭시켰다.

리스너들의 마음을 간지럽히는 겨울 아침의 햇살 같은 인트로 '가을에서 겨울로'를 시작으로 더 이상 사랑하지 않은 연인에게 보내는 날카로운 말을 담은 경고 같은 곡 'No more drama', 이번 앨범의 주인공 솔라의 자작곡으로 서로 다른 감정을 가진 연인이 서로에게 전하지 못하는 말을 담은 'HELLO', 연인과의 이별 후 느끼는 공허함, 쓸쓸함 보다는 담담한 감정을 노래한 '생각보단 괜찮아(Better than I thought)', 이별 후 맞은 아침에 느끼는 슬픔을 잔잔하면서 포근한 스트링 사운드에 녹여 표현한 곡 'Morning', 그리고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 '윈드 플라워(Wind Flower)'까지 마마무의 센티멘탈한 감성이 가득 담긴 음악들로 귀를 사로잡는다.

더욱이 영상 속 감성에 젖은 마마무의 모습이 흑백에서 컬러로 서서히 물들어가며 감각적이고 신비로운 분위기를 발산, 한층 더 짙어진 매력으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타이틀곡 '윈드 플라워(Wind Flower)'는 기다림, 이룰 수 없는 사랑이라는 꽃말을 지닌 아네모네를 뜻하는 말로, 사랑하는 연인과의 이별 후 느끼는 쓸쓸하고 아련한 감정을 가사에 녹여 마마무만의 걸크러쉬 이별송 탄생을 예감케 한다.

이처럼 마마무의 새 미니앨범 '블루스(BULE;S)'는 이별을 결심하는 순간부터 이별 후의 슬픔까지 전곡을 '이별송'으로 채워 눈길을 끈다.

‘포시즌 포컬러 프로젝트’의 세 번째 컬러인 파란색이 가지고 있는 슬픔과 우울한 분위기가 마마무의 고혹적인 매력이 어우러져 그 어느 때보다 신비롭고 센티멘탈한 앨범을 완성한 만큼 새로운 마마무의 모습을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마마무는 29일 오후 6시, 여덟 번째 미니앨범 '블루스(BLUE;S)'를 발표하고 타이틀곡 '윈드 플라워(Wind Flower)'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