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스포츠동아 광고대상] 컴포트 과학+허시파피 캐릭터…브랜드 연상 효과 UP

입력 2018-11-28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최우수상

● 허시파피|추석愛 가을愛 가족愛


스포츠동아 광고대상 수상은 50년간 캐주얼한 디자인에 캐주얼 신발만을 고집해온 일관된 철학과 혁신의 노력이 일궈낸 성과라 생각합니다. 글로벌 브랜드 허시파피가 국내에 진출한 지 30여 년이 지난 지금에도 변하지 않는 전략이 존재합니다.

첫째, 컴포트에 대한 일관된 브랜드 철학입니다. 컴포트 과학은 허시파피의 DNA이자 가장 큰 자산입니다. 단지 변했다면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는 컴포트의 다양한 혁신일 것입니다. 가볍고 편한 신발에서 이제는 보행 시 고객의 건강까지 고려하는 인체공학으로 허시파피의 메시지가 진화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둘째, 허시파피라 일컬어지는 캐릭터입니다. 광고 모델은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면 캐릭터와 함께 등장합니다. 최근 실시한 국내 소비자 조사결과 허시파피 캐릭터는 소비자에게 강력한 브랜드 연상효과를 주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허시파피 실제 견종은 바셋하운드임에도 소비자는 허시파피로 알고 있을 정도입니다. 다소 묵직하지만 걸을 때는 사뿐사뿐 가볍고, 축 늘어진 귀가 편안함을 자아내 브랜드 연상 효과를 톡톡히 이끌고 있습니다. 앞으로 활동적이고 열정적인 삶을 살아가는 데 가치를 더할 수 있는 가볍고 편안한 신발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