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컷] DAY6 성진, 과감한 삭발 시도…거친 야성 美

입력 2018-11-29 09:1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DAY6(데이식스) 성진이 새 앨범 'Remember Us : Youth Part 2'의 개인 티저에서 거친 매력을 선사해 화제다.

12월 10일 네 번째 미니 앨범 'Remember Us : Youth Part 2'와 타이틀곡 '행복했던 날들이었다'를 발매하고 컴백하는 DAY6가 앞서 트랙리스트, 실루엣 티저 등을 공개한 데 이어 이번에는 멤버별 개인 티저 이미지를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는 29일 0시 JYP와 DAY6의 SNS 채널에 리더 성진의 개인 티저 이미지 2종을 게재했다.

해당 티저의 첫 주자인 성진은 얼굴이 클로즈업된 이미지에서 거친 매력이 느껴지는 삭발 헤어 스타일과 눈썹 모양으로 야성적인 카리스마를 선보였다.


또다른 티저에서 성진은 아날로그 TV, 스피커, 기타 등 빈티지한 오브제와 함께 독특하면서도 멋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내 새 앨범 'Remember Us : Youth Part 2'에 대한 궁금증을 고조시켰다.

'Remember Us : Youth Part 2'의 타이틀곡 '행복했던 날들이었다'는 DAY6가 새롭게 재해석한 신스팝 장르의 곡. 신스팝은 1970년대 말부터 1980년대에 걸쳐 전 세계적으로 유행한 팝 장르로 유려한 멜로디와 사운드가 특징. 펫샵보이즈, 듀란듀란, 아하 등이 선보인 장르로 잘 알려진 신스팝을 통해 '마이 데이(팬덤명)'에게는 신선함을, 신스팝에 익숙한 음악팬들에게는 향수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DAY6의 미니 4집 'Remember Us : Youth Part 2'는 지난 6월 발매한 미니 3집 'Shoot Me : Youth Part 1'의 연장선상의 앨범으로 찬란한 시간을 보내고 있는 DAY6 멤버들이 다시 한 번 '청춘(Youth)'를 노래한다. 매 앨범마다 자작곡을 통해 남다른 감성을 뽐냈던 이들은 이번 앨범 역시 모든 곡의 작사, 작곡에 참여해 음악적 진정성을 높였다.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