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 포핀스 리턴즈’ 꼭 봐야 하는 이유…매력 포인트 공개

입력 2019-02-13 15:0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메리 포핀스 리턴즈’ 꼭 봐야 하는 이유…매력 포인트 공개

영화 ‘메리 포핀스 리턴즈’가 개봉을 하루 앞둔 가운데, 전 세대 관객들의 마음을 완벽하게 사로잡은 이유 있는 매력 포인트를 공개했다.

# 어린이 & 10대 청소년 관객…130분간 펼쳐지는 마법 같은 순간, 그리고 황홀한 경험

‘메리 포핀스 리턴즈’는 상상하는 모든 것이 이루어지는 황홀한 경험을 선사하는 영화다. 매 장면마다 꿈과 희망이 가득한 마법 같은 순간들을 선사하며 어린이 관객부터 10대 청소년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평범한 일상을 특별하게 만드는 ‘메리 포핀스’의 사랑스러운 마법은 10대 관객들이 한번쯤 꿈꿔봤을 동심의 세계로 안내한다. 특히 다채로운 실사와 디즈니의 클래식 애니메이션의 콜라보 장면들은 10대 관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 2030세대 관객…지친 하루를 잊게 해주는 환상의 뮤지컬 영화

오감을 만족시키는 ‘메리 포핀스 리턴즈’의 황홀한 음악, 한 편의 뮤지컬 공연을 보는 듯한 역동적인 군무가 2030 관객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지친 하루의 피로를 눈 녹듯 사라지게 만드는 경쾌하고 신나는 음악부터 듣기만 해도 위로가 되는 서정적인 발라드곡, 여기에 다채로운 뮤지컬 시퀀스들이 관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 중장년층 관객…가족애 & 시련 속에서도 행복을 찾아내는 마음 따뜻한 메시지

마지막으로 중장년층 관객들을 사로잡은 매력 포인트는 영화 곳곳에 숨겨진 감동적인 메시지다. ‘메리 포핀스 리턴즈’는 아내와 엄마를 잃은 마이클과 세 아이에게 다시 돌아온 ‘메리 포핀스’가 마법 같은 황홀한 경험으로 행복을 선사하는 뮤지컬 영화이다. ‘마이클’의 가족들은 각박한 현실 속에서 슬픔에 빠지지만 이내 사랑하는 가족들과 힘을 합쳐 어려운 상황들을 극복해가며 다시금 희망을 되찾는다. 여기에 ‘메리 포핀스’가 전하는 특별한 경험들은 어른들에게 잃어버린 추억과 동심을 선사하는 것은 물론 따뜻한 위로를 전하며 중장년층 관객들의 마음을 울린다. 특히 불가능한 것 조차도 가능하게 만들 수 있다는 희망, 선입견을 벗고 조금 다른 관점에서 세상을 바라보면 또 다른 무언가를 발견할 수 있다는 점과 겉으로 보이는 것이 전부는 아니라는 깨우침 등의 특별한 메시지들이 인상적이게 다가온다.

‘메리 포핀스 리턴즈’는 ‘시카고’ 롭 마샬 감독을 비롯해 ‘라라랜드’ 제작, ‘라이프 오브 파이’ 각본 등 아카데미가 사랑한 최고의 제작진들이 참여했다. 또한 ‘메리 포핀스’ 역에 캐스팅 된 것 만으로도 화제를 모은 에밀리 블런트를 필두로 콜린 퍼스, 메릴 스트립 등 유수 영화제 수상 및 노미네이트 횟수를 합쳐 100개가 넘는 경이로운 기록을 가진 명배우들의 연기 앙상블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여기에 더빙 캐스트로는 대한민국 최정상 뮤지컬 배우 정선아와 한지상이 참여해 화제를 모았다.

1964년 동명의 원작 ‘메리 포핀스’는 애니메이션과 실사가 조합된 첫 특수효과 영화로 당대 디즈니 초대형 프로젝트로 주목 받으며 아카데미 여우주연상, 시각효과상, 주제가상, 편집상 등 5개 부문 수상과 감독상, 각본상, 촬영상 등 9개 부문에 노미네이트 되며 완성도와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또한 ‘미녀와 야수’, ‘알라딘’, ‘라이온 킹’과 함께 디즈니 4대 뮤지컬로 손꼽히며 현재까지도 전 세계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작품이다.

반세기를 넘어 새로운 걸작의 탄생을 예고하는 판타지 뮤지컬 영화 ‘메리 포핀스 리턴즈’는 2월 14일 국내 개봉 예정이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