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관광청, 기차여행 가이드북 2019 개정판 출간

입력 2019-04-23 14:3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프랑스 관광청은 프랑스 각 도시의 관광안내사무소 및 레일유럽과의 협업으로 제작한 프랑스 기차여행 가이드북(Rendez-vous en France) 2019 개정판을 출간했다.

프랑스는 한 해 9000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찾는 세계 1위 관광국이다. 2017년 기준 한국인 방문객 수는 58만5000여명이고, 다른 나라에서 기차나 버스 등을 통해 국경을 넘어 프랑스를 찾는 관광객까지 감안하면 더 많을 것으로 추정된다.

과거에는 파리가 가장 인기가 높았으나 최근에 들어서는 몽 생 미셸을 포함한 노르망디 지역, 남쪽 지역인 프로방스·알프·코트다쥐르 등이 새롭게 인기가 높아졌다. 또한 파리-보르도 구간의 초고속 노선 개통 이후 보르도를 비롯해 주변 북서부 도시 낭트, 렌, 생말로에 대한 수요도 높다.

이번에 나온 가이드북은 프랑스 36개 여행지의 기본 여행정보, 필수 액티비티, 레스토랑,숙소정보 등을 담고 있다. 특히 개정판에는 국내에 많이 알려지지 않았던 지역을 새로 소개하고 있다. 대표적인 곳이 루아르 계곡의 고성에서 하룻밤을 보낼 수 있는 리보 성과 프랑스에서 가장 높은 스키장이자 유럽에서 가장 큰 스키 구역을 가진 레 두 알프스다.

또한 와이너리 여행, 최고급 호텔 여행, 성지순례 여행, 프랑스의 가장 아름다운 마을을 따라가는 여행 등 테마여행에 맞는 정보와. 프랑스 전역의 전시·축제 소식도 담았다. 이밖에 유레일 프랑스패스 이용법, 구간권 이용 방법, 좌석 예약, 탑승법, 열차 종류 등 기차 여행 실용정보도 수록했다.

가이드북 후면에는 파리에서 즐기는 마카롱 클래스, 프랑스 남부 쇼핑 아울렛 추가 할인권, 리도쇼 업그레이드 쿠폰, 쁘띠 프랑스 할인 입장권, 프랑스어 수강권 등 가이드북 쿠폰 등 다양한 할인쿠폰이 있다.

가이드북은 국내 주요 여행사 및 프랑스 관광청 협력사들을 통해 프랑스 여행상품 예약자들에게 무료로 배포한다. 또한 프랑스 관광청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이드북 PDF 버전을 다운받을 수 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