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어벤져스 AI스피커 3일 출시

입력 2019-05-02 15:0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몰입형 화면 단 ‘U+AI 어벤져스’

LG유플러스는 인공지능(AI)스피커 ‘U+AI 어벤져스’를 3일 출시한다. 제품에 몰입형 디스플레이를 달아 새로운 즐길거리와 직관적 정보를 제공한다.

먼저 사용자가 선호하는 어벤져스 캐릭터를 AI스피커 디스플레이 대기화면에 나타나도록 설정하면 입체감 있는 3D 캐릭터가 등장한다. 아이언맨과 캡틴 아메리카, 헐크, 토르 4개를 기본 제공한다. 어벤져스 관련 퀴즈 서비스 ‘히어로 퀘스트’를 통해 블랙팬서와 닥터 스트레인지 등 최대 20개까지 캐릭터를 추가로 얻을 수 있다.

좋아하는 아이돌의 공연 영상을 그룹별, 멤버별, 노래별로 검색해 시청할 수 있는 ‘U+아이돌Live’ 영상 콘텐츠 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청하 등 인기 아이돌 공연 영상 5300여 편을 제공한다.

네이버의 AI 플랫폼 클로바가 탑재돼 사람의 음성을 이해하고 처리할 수 있다. 날씨, 장소, 인물, 뉴스, 교통, 어린이 콘텐츠 등 네이버 정보 및 콘텐츠를 음성과 이미지로 제공한다. 총 1억5000개의 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그 밖에 U+IoT와 연동해 20여 종의 사물인터넷(IoT) 기능을 갖춘 가전제품을 말로 제어할 수 있고, U+tv와 연동하면 음성 명령으로 주문형비디오(VOD)를 검색할 수 있다. 셋톱박스 전원과 채널변경, 음량조절 등의 제어도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제품 출시를 기념해 5월 한 달 동안 기가 인터넷과 U+tv 프리미엄 넷플릭스 요금제 또는 기가 인터넷과 U+tv 프리미엄 요금제와 IoT 서비스를 동시에 신규로 가입하는 고객에게 U+AI 어벤져스를 무료로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제품 가격은 28만8000원이다. 단품은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김명근 기자 dionys@donga.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