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백종민, 선행 뒤늦게 알려져→장애인 일자리 창출 이벤트 “영광”

입력 2019-05-10 14:1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배우 백종민, 선행 뒤늦게 알려져→장애인 일자리 창출 이벤트 “영광”

배우 백종민이 사회복지법인 따뜻한동행의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이벤트에 참여했다.

사회복지법인 따뜻한동행(이사장 김종훈) 측은 3월 29일(금) 서울숲에 위치한 언더스탠드에비뉴에서 백종민과 함께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날 백종민은 2018년 11월 2일에 진행한 제1회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따뜻한동행 공모전 우수상을 수상한 미투위의 에스파듀 신발을 무료로 증정했다. 이 행사는 지나가는 행인들을 대상으로 하나의 신발 사이즈로 제작한 신발을 신어보고, 사이즈가 맞으면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다.

미투위의에스파듀 신발은 누구나 쉽게 직접 손으로 제작이 가능하다.이런 장점을 활용해 발달장애인 가족들이 만들고 있다.쉬운 공정 과정으로 장애인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한다는 취지다. 발달장애인 가족들이 수작업으로 제작하는 신발 특성상 소량생산으로 판매를 진행한다.

신발을 증정 받은 한 시민은 “처음 신발을 준다는 말에 의심도 했지만 이렇게 신발을 받게 되어 너무 기쁘다”며“발달장애인 가족분들이 만든 신발이라 더 의미가 있는거 같다”고 말했다.
특히 뜻깊은 자리에 함께하게 된 백종민은 “발달장애인분들의 일자리 창출의 의미로 진행한 이번 이벤트에 참여하게 되어 매우 영광”이라며 “신발을 제작하는 일도 쉽고,신었을 때 너무 편해서 놀랬다. 앞으로도 장애인 분들이 일자리를 가지고 당당하게 살아가면 좋겠다”고 응원했다.

한편 백종민은 중국의 대표적인 동영상 플랫폼 더우인(抖音)에서 한국오빠종민(韩国欧巴钟民)이라는 닉네임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또 중국내에서 100만 팔로워를 가진 영향력 있는 왕홍으로 자리매김하며 화제를 모았다.
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