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세무회계 분야 취준생이라면 ‘전산세무회계’ 자격증에 주목하라

입력 2019-05-10 15:0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인사담당자 499명에게 설문조사를 한 결과 ‘자격증’이 합격에 당락을 미치는 스펙 순위 1위로 꼽혔다. 직무관련 교육 전공, 직무관련 경험 등이 그 뒤를 이었다.

그렇기 때문에 세무회계 분야 취업을 생각하고 있는 취준생이라면 취업 경쟁력을 위해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 중요하다. 서류 심사부터 면접까지 직무 연관성을 어필할 수 있기 때문.

해당 분야 대표 자격증에는 전산세무회계가 있다. 전산세무 1, 2급과 전산회계 1, 2급으로 나눠지며 전산세무회계 자격증에 합격한 후 재경관리사 또는 AT 자격시험을 많이 취득한다.

그러나 어떤 자격증을 준비하든 가장 중요한 학습은 기초회계원리다. 기초를 탄탄히 다져야 그만큼 단기간에 합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회계 입문자를 위한 ‘2019 EBS 에듀윌 분개로 익히는 기초회계원리’ 교재를 출간했는데 온라인 서점 예스24 공무원 회계학 부문 5월 1주 차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했다.

해당 교재는 전산세무회계, ERP 정보관리사, AT 자격시험 등 시험의 최신 기출을 수록해 출제 경향 파악에 용이하며 중요 부분만 콕콕 짚어주는 이론과 현직 세무사가 출제한 다양한 유형의 확인 문제를 수록해 혼자서도 완벽하게 회계의 기초를 잡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전산세무, 전산회계 등 전산세무회계분야 다양한 서적들을 출간하고 있으며 홈페이지에서는 ‘세무, 회계 평생 프리 패스’를 모집 중이다. 한 번의 결제로 전산세무회계, 재경관리사, ERP 회계 등 16종 자격증을 무한 수강할 수 있다.

[스포츠동아]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