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력 끝에 합격을 일궈낸 수험생들에게는 한 단계의 관문이 남아있다. 바로 취업이다. 합격에만 초점을 맞추고 달려온 수험생들에게 취업은 멀게만 느껴질 수 있다. 혼자서 일자리를 알아보고 자기소개서, 면접과 같은 전형을 준비하기는 힘들기 때문이다.
이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주택관리사 시험 준비 전 교육기관 선택 시 ‘합격 이후’를 고려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합격 이후 네트워크 조성부터 취업, 실무 등 인생 2막을 제대로 영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후관리가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주택관리사 시험에 합격 후 취업에 고민하는 자사 출신 합격생들을 위해 ‘취업지원센터’를 운영한다. 에듀윌 주택관리사 취업지원센터에서는 자기소개서 작성법부터 면접 팁, 현장 실사 기회 등을 제공한다.
이는 전국구 규모의 합격자 네트워크를 보유한 기관이기에 가능한 일이다. 실제로 에듀윌 주택관리사 동문회는 자사 출신 학원과 온라인 강의 출신 합격자로 구성돼 서로 친목을 도모하며 정보 교류를 하는 것은 물론 후배 합격생들의 길잡이가 되기도 한다.
에듀윌은 이를 위해 매년 주택관리사 합격생들로 구성된 인맥북을 제작했다. 올해도 작년 제21회 시험에 합격한 합격생들을 포함한 인명록을 발간해 자사 출신 생들에게 배포했다.
[스포츠동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