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한 채, 단돈 천원”…‘자연스럽게’ 파격 분양 티저 공개

입력 2019-07-08 07: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집 한 채, 단돈 천원”…‘자연스럽게’ 파격 분양 티저 공개

8월 3일 첫 방송되는 MBN 소확행 예능 '자연스럽게'가 ‘집 한 채를 단돈 천원’에 분양하는 티저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MBN '자연스럽게'는 오는 8월 3일 토요일 저녁 9시로 첫 방송 날짜를 확정했다. 감성과 반전이 공존하는 첫 티저 영상은 5일 공개됐다.

'파격분양 1000원, 세입자를 찾습니다!'라는 광고 문구를 내건 이번 영상은 '단돈 천원이면 내 집을 장만할 수 있다'는 믿기 어려운 사실로 호기심을 한껏 끌어올린다. '단돈 천원에 분양 받는 시골마을 세컨드 하우스'라는 콘셉트를 가진 MBN ‘자연스럽게’는 자연 속 소박한 삶의 여유를 선물하며, 쉼표 없는 각박한 도시의 삶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힐링을 전할 예능 프로그램이다. 세컨드 하우스를 분양받은 셀럽들은 사람들이 하나 둘 도시로 떠난 뒤 빈집이 늘고 있는 시골마을에 따뜻한 온기로 가득 채워나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자연스럽게'의 이러한 파격적 조건은 이탈리아뿐만 아니라 영국, 프랑스 등에서 시행 중인 이른바 '1유로 주택 정책'을 롤 모델로 했다. 이는 유럽 소도시들이 진행하는 '도시 살리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인구 감소에 따른 유령 마을화를 막기 위한 취지에서 기획돼 빈 공간에 대한 활용도를 높이고 지역 경제를 살리고자 시작됐다.

MBN '자연스럽게'는 셀럽들의 시골 마을 정착기를 담은 리얼리티 예능으로, 각각의 시골 생활 목표를 갖고 시골 마을에 입주한 셀럽들이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실현하며 힐링 라이프를 찾는 과정을 그린다.

소박한 삶의 여유를 즐기는 '휘게 라이프(Hygge Life)'를 모티브로 한 ‘자연스럽게’에서 셀럽들은 시골 마을을 중심으로 늘어가는 빈집을 각자 한 채씩 분양 받아 세컨드 하우스로 직접 리모델링해 살아간다.

빈집이 늘어나는 시골 마을을 따뜻한 사람의 온기로 가득 채우는 것은 물론 가족‧친구들과 함께 사계절을 온몸으로 느끼며 행복한 휘게 라이프를 만끽, 저마다의 개성을 드러낼 예정이다. 휘게란 편안함‧따뜻함‧아늑함‧안락함을 뜻하는 덴마크어로, 일상에서 느끼는 소박하고 따뜻한 행복과 여유로운 시간, 소소한 즐거움에 집중하는 삶의 방식을 의미한다.

MBN '자연스럽게'는 '해피선데이-1박 2일' '불후의 명곡' 등을 연출한 유일용 PD가 MBN의 자회사인 스페이스 래빗 이적 후 선보이는 첫 연출작으로, 아름다운 시골 마을의 봄‧여름‧가을‧겨울 사계절을 담아내는 장기 프로젝트이다.

오는 8월 3일(토) 저녁 9시 첫 방송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