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태연 “사진전 좋은 경험, 모든 분 감사…28일 정규2집 기대”

입력 2019-10-27 20:2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태연 “사진전 좋은 경험, 모든 분 감사…28일 정규2집 기대”

소녀시대 태연이 전시회에 참석한 팬들에게 감사함을 전했다.

태연은 27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사진전이라니, 처음에는 몹시 낯설고 쑥스럽기만 했는데 나와 이번 앨범 작업을 함께 해주신 훌륭한 분들 덕분에 좋은 경험할 수 있었다. 일일이 다 언급 못해드렸지만, 내 마음이 꼭 전달됐음 좋겠다”고 적었다.

이어 “정말 고맙다. 우리 고마운 스태프들, 멋진 아티스트들. 그리고 소중한 시간내서 관람해주신 모든 분”이라며 “드디어 내일이다. 정규 2집 앨범을 공개하는 날. ‘불티’가 타이틀 곡이긴 하지만 다른 곡들도 너무나 좋은 곡들이라서 따로 권하진 않겠다. 그냥 듣고 싶은 곡 들어달라”고 썼다.

앞서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태연의 정규 2집 컴백을 기념하는 사진전 ‘PURPOSE: THE EXHIBIT’(퍼포즈: 디 이그지빗)을 지난 22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용산구 가나아트 한남에서 5일간 열었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는 부산에서도 개최됐다. 23일부터 27일까지 수영구 F1963에서 열렸다.

이에 태연은 전시회에 참여한 스태프, 아티스트, 관객 모두에게 감사함을 전했다. 새 앨범 홍보도 잊지 않았다. 정규 2집 앨범 ‘Purpose’가 28일 오후 6시 각 음악 사이트에 공개되는 사실을 알리며, 수록곡에 대한 관심도 우회적으로 표현했다.


태연 새 앨범에는 타이틀 곡 ‘불티(Spark)’를 비롯해 ‘Here I Am’(히어 아이 엠), ‘Love You Like Crazy’(러브 유 라이크 크레이지), ‘Do You Love Me?’(두 유 러브 미?), ‘Gravity’(그래비티) 등 작년 단독 콘서트에서 선보인 미발표곡, ‘Find Me’(파인드 미), ‘하하하 (LOL)’, ‘Better Babe’(베터 베이베), ‘Wine’(와인), ‘City Love’(시티 러브) 등 신곡 10곡이 담겨 있으며, 음반에만 추가 수록된 싱글 발표곡 ‘사계 (Four Seasons)’, ‘Blue’(블루)까지 총 12곡이 수록된다.

또한, 태연은 팬들과의 만남도 예고한다. 태연은 11월 23일 서울 동대문구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단독 팬미팅 ‘2019 TAEYEON FANMEETING Inside - TAEYEON with S♡NE’(2019 태연 팬미팅 ‘인사이드 - 태연 위드 소원’)을 개최, 팬들과 특별한 시간을 보낼 계획이다.

공식 팬클럽을 대상으로 열리는 이번 팬미팅의 티켓 예매는 29일 오후 8시 예스24, 11월 4일 오후 8시 인터파크에서 차례로 진행된다.

● 다음은 태연 SNS 전문

사진전이라니 처음엔 몹시 낯설고 쑥스럽기만 했는데 저와 이번 앨범작업을 함께 해주신 훌륭한 분들 덕분에 좋은 경험할 수 있었네요 일일이 다 언급 못해드렸지만 제 마음이 꼭 전달됐음 좋겠어요 정말 고맙습니다 우리 고마운 스텝분들, 멋진 아티스트분들. 그리고 소중한 시간내서 관람해주신 모든분들♡ 그리고 드디어 내일이네요 정규2집 공개하는 날. ‘불티’가 타이틀곡이긴 하지만 다른 곡들도 넘나 좋은 곡들이라서 따로 권하진 않을게요 그냥 듣고싶은 곡 들어주세요 #태연전시회 #purpose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