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프리즘] ICT·유통업계, 반값할인·파격경품…“미래 큰 손 잡아라”

입력 2019-11-18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ICT와 유통업계가 미래 잠재고객인 수능 수험생을 겨냥한 ‘포스트 수능’ 마케팅에 들어갔다. SK텔레콤의 2019 수고0페 이벤트. 사진제공 l SK텔레콤

■ ICT·유통업계 ‘포스트 수능 마케팅’ 열기

SKT, 항공권 맥북 등 1020명 경품
KT는 ‘갤럭시 핏’ 무료 이벤트 맞불
전자랜드·롯데하이마트·현대H몰 등
전자제품 뷰티 패션, 최대 50% 할인

ICT와 유통업계가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을 끝낸 수험생을 겨냥한 ‘포스트 수능’ 마케팅에 들어갔다. 미래 잠재고객을 실제 고객으로 유치하기 위한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 다양한 경품과 할인 제시, 분주한 이통사

SK텔레콤은 ‘2019 수고0페’를 연다. 27일까지 0플랜 라지, 5GX스탠다드 이상 요금제에 가입한 신규·기기변경 수험생 가운데 1020명에게 경품을 준다. 여행과 스타일 변신, IT기기 3가지 테마로 항공권과 다이슨 에어랩, 맥북 에어 등을 준비했다.

KT는 삼성전자와 함께 ‘갓스물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1999년 1월부터 2002년 2월 사이에 출생한 고객 중 연말까지 갤럭시S10과 갤럭시노트10 등을 구매하는 전원에게 ‘갤럭시 핏’을 무료 제공한다.

LG유플러스도 2000∼2002년 출생한 고객 대상으로 연말까지 전자랜드 U+특가몰에서 전자제품을 구매하면 통신요금을 할인해준다. 신규·기기변경 고객을 대상으로 U+모바일tv 주문형비디오(VOD) 쿠폰과 지포스나우의 게임을 구매할 수 있는 스팀 월렛 코드도 제공한다. 이동통신사는 이 밖에 다양한 제휴사 할인과 함께 수험생 대상 콘서트도 마련했다.

한편 LG전자는 이달 말까지 V50S와 V50 등 5G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수험생에 ‘카카오프렌즈 액세서리 패키지’와 ‘넷마블 인기 3종 게임아이템’을 준다.

롯데하이마트의 수험표 인증 이벤트. 사진제공|롯데하이마트


● 유통업계, 미래 잠재고객 확보 전략

유통업계도 ‘포스트 수능 마케팅’에 기대가 크다. 수험생에게 인기가 높은 가전, 뷰티, 패션 분야에서 펼쳐지고 있다. 전자랜드는 12월 15일까지 수험생 대상으로 모바일 상품 구매 이벤트를 실시한다. 삼성전자, LG전자, 애플 휴대폰이 행사 모델이다. 수험생 구매자에게 스키장 1인 리프트 이용권과 장비 렌탈 50% 할인권을 증정한다. 롯데하이마트는 30일까지 온라인몰에 수험표 촬영 사진을 업로드한 수험생 고객 전원에게 최대 15%, 최대 5만 원까지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헬스&뷰티(H&B) 스토어 랄라블라는 19일까지 매장에서 수험표 지참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어퓨 브랜드 구매 시 추가 할인을 제공한다. 현대홈쇼핑의 온라인몰인 현대H몰은 20일까지 스포츠·패션·잡화 브랜드를 최대 50% 할인가에 내놓았다. 이밖에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는 뷰티·패션·잡화 브랜드를 수험표 제시 고객에게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김명근 기자 dionys@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정정욱 기자 jja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