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음진로성공연구소 차건수 박사, “웃음은 새로운 인생을 개척할 수 있는 지름길”

입력 2019-12-01 16: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웃음 치료의 대중화를 선도하며 사람들의 내면에 긍정적인 가치가 자리매김하도록 하기 위해 노력해 온 사람이 있다. 웃음인문학, 긍정심리학, 진로코칭, 게임인문학, 시니어특강, 리더십, 소통과 협력, 생명존중, 학교폭력예방, 학부모특강, 교회특강 등 다채로운 강연을 하는 차건수 박사이다.

그는 ‘웃음진로성공연구소’를 설립한 이유를 이렇게 설명했다.

“꿈은 다른 말로 표현하면 즐거움입니다. 꿈을 이뤄나가는 과정이 즐거우니까 꿈이 이뤄지는 것입니다. 꿈은 절대 거창한 게 아니라 그 과정이 즐거우면 자신이 원하는 목표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점을 많은 이들에게 전하고 싶었습니다. 행복하지 못하면 부정적인 정서가 많이 깔리게 됩니다. 그래서 외롭고 슬프고 우울한 감정을 많이 느끼게 됩니다. 웃음의 중요성을 지속해서 강의하다 보면 결국 긍정 정서가 높아집니다. 그렇게 되면 자신이 원하던 바를 성취할 수 있음은 물론 궁극적으로 사회도 긍정적으로 바뀌게 될 것입니다.”

차건수 박사는 항상 부모가 자녀를 대하는 태도의 중요성, 마인드 교육에 대해 강조한다. 대한민국의 미래를 짊어질 학생들에게 무한한 책임감을 느끼며 이들에게 긍정적인 마인드를 전하는 것이 곧 자랑스러운 미래를 만들어 갈 것이라는 확신이 있다고 한다.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