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컬플레이2’ 8강 진출자 전원 무대 선공개…명곡의 주인 누구?

입력 2019-12-21 13:3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보컬플레이2’ 8강 진출자 전원 무대 선공개…명곡의 주인 누구?

천재 대학생들의 음악 전쟁, 채널A ‘보컬플레이2’가 결선 8강전 개막을 앞두고 8강 진출자 전원의 무대를 선공개하며 ‘레전드 승부’를 예고했다.

21일 방송되는 채널A ‘보컬플레이: 캠퍼스 뮤직 올림피아드’(이하 보컬플레이2)에서는 치열한 경쟁을 뚫고 올라온 8인의 캠퍼스 뮤지션들이 4강을 향한 1대1 토너먼트 승부를 펼친다. 제작진은 방송에 앞서 미리 8강 진출자 전원의 무대 일부를 선공개, 기대감을 최고조로 끌어올렸다. 공개된 선공개 영상은 100팀 중 살아남은 8팀의 결선 무대답게, 우열을 가릴 수 없는 완성도를 자랑한다.

기대를 모았던 ‘시대별 아이콘’들의 명곡이 어떻게 참가자들에게 배치됐는지도 선공개 영상을 통해 공개됐다. 8강전 미션은 1980년대부터 2000년대에 이르기까지, 리스너들을 사로잡아 온 시대별 아이콘들의 최고의 명곡을 재해석하는 것이다.

‘시대별 아이콘’ 중 국내 뮤지션의 곡으로는 음악을 꿈을 좇아 무대에 선 자신의 이야기를 그대로 담은 듯한 함수현(동서울대)의 ‘꿈’(조용필), 신나는 리듬을 잠시 접고 서정성으로 승부한 김영흠(서울예대)의 ‘너무 아픈 사랑은 사랑이 아니었음을’(원곡: 김광석), 다시 한 번 애절함으로 승부를 건 김정아(성신여대)의 ‘사랑이 아니라 말하지 말아요’(원곡: 이소라), 케이팝을 R&B로 소울 가득하게 해석한 이현성(호원대)의 ‘Love me right’(원곡: 엑소)가 무대에 오른다.

팝 스타들의 명곡으로도 놓칠 수 없는 노래들이 선곡됐다. 국악과 팝의 절묘한 크로스오버가 돋보이는 온도(이화여대)의 ‘Scarborough Fair’(원곡: 사이먼 앤 가펑클), 특유의 허스키 보이스로 빠른 비트에 도전한 임지수(버클리 음대)의 ‘Faith’(원곡: 스티비 원더), 지금까지 보여준 적 없는 도발적인 매력을 선보인 이경서(서울예대)의 ‘Shape of you’(원곡: 에드 시런), 장기인 그루브를 맛깔나게 살린 김태훈(고려대)의 ‘Crazy’(원곡: 날스 바클리)를 들을 수 있다.

결선 8강에 오른, 최고의 캠퍼스 뮤지션들이 펼치는 외나무다리 승부는 12월 21일 ‘보컬플레이2’ 본 방송에서 공개된다.

대망의 파이널을 향해 달려가고 있는 채널A ‘보컬플레이2’는 매주 토요일 밤 11시 방송되며, 스카이엔터(skyENT)에서도 동시 방송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