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보이즈 주학년 “최영준 안무가와 ‘프듀’ 인연 ing…늘 감사해”

입력 2020-02-10 15:1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더보이즈 주학년 “최영준 안무가와 ‘프듀’ 인연 ing…늘 감사해”

더보이즈 주학년이 최영준 안무가에 감사 인사를 전했다.

10일 오후 2시 서울 광진구 YES24홀에서 열린 더보이즈의 첫 번째 정규 앨범 ‘REVEAL’ 발매 기념 쇼케이스. 이날 더보이즈는 최영준 안무가가 참여한 동명의 타이틀곡 ‘REVEAL’ 무대를 선보였다.

큐는 ‘REVEAL’의 안무에 대해 “‘어렵지 않다’ ‘힘들지 않다’고 하면 거짓말이다. 힘들었지만 최영준 선생님이 잘 이끌어주시고 가르쳐주셔서 멋진 퍼포먼스를 할 수 있게 됐다. 메인 댄서인 큐 형과 주연이 형이 고생해서 멋진 안무를 보여드릴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최영준 안무가와 데뷔 전 Mnet ‘프로듀스101’ 출연 당시부터 인연이 깊은 주학년. 그는 “‘프로듀스101’ 때도 최영준 안무가님과 곡 작업을 한 적이 있다”며 “회사에 최영준 선생님과 같이 하고 싶다고 말씀 드렸는데 선생님이 우리를 좋게 봐주셔서 ‘Only one’부터 함께해주셨다”고 설명했다. 주학년은 “이번 ‘REVEAL’도 함께 해주셨는데 선생님이 ‘더보이즈는 갈수록 성장하는 게 보인다’고 해주셨다. 감사하다”며 “최영준 선생님 사랑합니다”라고 전했다.

2017년 12월 데뷔한 더보이즈는 매 앨범 성장세를 보이다 지난해 4월에는 ‘Bloom Bloom’으로 데뷔 첫 음악 방송 1위를 차지했다. 아시아 8개 도시 팬콘 투어와 유럽 4개국 투어를 마치고 6개월 만의 새 앨범이자 데뷔 2년 만에 첫 번째 정규 앨범 ‘REVEAL’로 돌아온 더보이즈. ‘드러내 보이다’는 사전적 의미처럼 이번 앨범을 통해 더보이즈의 새로운 매력을 드러낼 것으로 기대된다.

‘REVEAL’은 오늘(10일) 오후 6시 멜론을 포함한 주요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동아닷컴 국경원 기자 onecut@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