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신곡] 더보이즈 ‘REVEAL’, 치명적인 늑대소년의 유혹 ft.최영준

입력 2020-02-10 18: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DA:신곡] 더보이즈 ‘REVEAL’, 치명적인 늑대소년의 유혹 ft.최영준

우리가 알던 그 소년들이 아니다. 그룹 더보이즈가 상큼하고 청량한 이미지를 벗고 몽환적인 늑대소년으로 ‘역대급’ 변신에 나섰다.

데뷔 2년여 만에 오늘(10일) 첫 번째 정규앨범 [REVEAL]로 돌아온 더보이즈. 앞서 ‘THE’ 시리즈와 ‘로맨스판타지’ 시리즈의 일환인 [Bloom Bloom]과 [DREAMLIKE] 앨범을 통해 꿈에 대한 열정과 성장, 오묘한 첫사랑의 감정을 노래로 표현했던 이들이 이번에는 180도 다른 이면을 담아냈다. 숨겨왔던 본능과 야망을 다크하고 카리스마 넘치는 음악과 퍼포먼스로 구현한 것.

정규 앨범의 동명의 타이틀곡 ‘REVEAL’은 트와이스 ‘Heart Shaker’, 오마이걸 ‘비밀정원’ 등 굵직한 곡을 다수 작업한 Sean Alexander와 Drew Ryan Scott이 합심하여 만든 곡이다. 달빛에 비친 사랑을 갈구하는 늑대의 모습을 ‘울프문(Wolfmoon)’으로 형상화한 것이 특징이다. ‘프로듀스’ 시리즈의 안무가로도 유명한 최영준 안무가가 퍼포먼스에 참여했다.

지난 자정 선공개된 ‘REVEAL’ 뮤직비디오에서는 더보이즈의 치명적인 매력이 고스란히 담겼다. 은은한 달빛 아래 멤버들의 블랙 앤 화이트 의상과 붉은 아이템들이 조화를 이루며 신비로운 분위기를 더했다. 특히 몽환적인 표정과 대비되는 강렬한 퍼포먼스를 선보인 메인 댄서 주연이 눈길을 끌었다. 이날 진행된 미디어 쇼케이스에서도 에릭이 ‘콘셉트를 가장 잘 소화한 멤버’로 주연과 영훈을 꼽기도 했다.

타이틀곡 ‘REVEAL’뿐 아니라 수록곡 또한 고막을 사로잡기 충분했다. 보컬 유닛(상연, 현재, 영훈, 제이콥, 케빈, 뉴)의 곡 ‘시간의 숲’과 퍼포먼스 유닛(큐, 주연, 학년, 선우, 에릭)의 곡 ‘흔적’도 수록됐다. 더불어 더보이즈가 작곡에도 참여한 팬송 ‘Spring Snow’도 담겼다. 이 곡은 상연, 제이콥, 케빈이 처음으로 작곡에 참여한 곡이기도 하다.

오늘 오후 6시 첫 번째 정규 앨범을 발표한 더보이즈는 오후 8시 네이버 V 채널을 통해 정규 1집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글로벌 생중계하고 신곡 ‘리빌’ 퍼포먼스를 최초 공개할 예정이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