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희 “안재환 기일되면 몸 아파, 루머에 변명할 생각無”

입력 2020-02-10 22: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정선희 “안재환 기일되면 몸 아파, 루머에 변명할 생각無”

코미디언 정선희가 남편 고(故) 안재환을 회상했다.

정선희는 10일 SBS플러스 예능 프로그램 '김수미의 밥은 먹고 다니냐?'('밥먹다')에서 고인을 언급했다. 안재환은 2008년 9월 사망했다.

정선희는 "세상을 떠난지 12년이 됐다. 힘든 감정이 오래가더라. 지금도 모든 기억이 잊히지 않는다"라고 말했다.

이어 "죽음을 택하기 전 이상한 조짐이 있었냐"는 김수미 질문에 "있었다. 돈 문제를 다 알지는 못하지만, 사귀는 사이일 때도 자주 빌린다 싶었다. 돈을 빌리고 갚고 몇 차례가 있었는데 불안했다. 하지만 정말 사랑했다"고 덧붙였다.

정선희는 "오만이라면 오만인데 금전적으로 내가 감당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있었지만 착각이었다"며 "나중에 그런 식으로 돌아올 줄 몰랐다. 마지막 모습이 좋지 않았다. 9월쯤이 기일인데 9월 초에는 몸이 아프다. 꿈에도 나오더라. 좋은 모습이 아니었다. 내가 힘드니 안 좋은 꿈만 3년을 꿨다"고 심경을 밝혀 안타까움을 더했다.

또 남편 사망 후 라디오로 7개월 만에 복귀했을 당시를 회상, "제정신이 아니었다"며 "용의선상에서 나를 보는 시선, 루머가 있었다. 대중이 심하게 오해할 줄 몰라서 변명할 생각조차 못 했다. 내가 적극적으로 말하지 않으면 알아주지 않더라"라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10여 년 전 빚으로 힘든 시절을 겪은 사연도 털어놨다. 정선희는 “집이 경매에 넘어갔는데 하루 만에 동료들이 돈을 보내줘 문제를 해결했다"며 '도와준 동료들을 위해서라도 살아야겠다는 마음을 먹었다'고 고마운 마음을 나타냈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