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국가직 9급공무원 시험 종료…면접 준비는 어떻게?

입력 2020-07-13 13:5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지난 6월 9급공무원 지방직·서울시 시험, 7월11일에는 국가직 시험이 치러졌다. 이번 국가직 9급 공개경쟁채용 필기시험 응시율은 70.5%를 기록했다. 이는 전년 대비 8.5% 하락한 수치다. 평균 경쟁률은 37.2대 1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와 관련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이 2020년 국가직·지방직·서울시 9급공무원 면접 시험 대비 특강을 진행한다. 에듀윌은 9급 공무원 국가직·서울시·지방직 면접시험을 준비하고자 하는 수험생을 위해 오프라인 면접 특강을 개최하고, 현재 사전 신청자를 모집 중이다.

에듀윌의 면접 특강은 소수정예로 집중 관리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특히 9급공무원 면접은 시험에 맞는 대비가 필요한 만큼 국가직·지방직·서울시의 커리큘럼을 다르게 구성했다.

특강은 면접 베이스 완성부터 집중 관리, 모의면접 등의 커리큘럼으로 진행된다. 면접 전략, 스킬, 자기기술서 첨삭, 스피치 트레이닝 등 면접 준비에 필요한 모든 것을 담았다.

실제 합격생들도 “처음 시작할 때는 막막했는데, 방향도 제시해 주시고 스스로 좋은 답변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도록 도와주셔서 최종 합격까지 올 수 있었습니다” 등 호평을 남겼다.

에듀윌 관계자는 “필기합격이 곧 최종합격은 아니므로 공무원 면접에 대한 철저한 대비가 필수다”라며 “이번 면접 특강은 공무원 면접 전문가의 집중 관리를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공무원 오프라인 면접특강은 에듀윌 대방 9급공무원 학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