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명근 기자의 게임월드] 수영복 입고 물총 싸움…더위가 싹!

입력 2020-07-14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게임업계가 여름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콘텐츠 마련에 분주하다. 스마일게이트RPG ‘로스트아크’에 업데이트된 ‘워터풀 아일랜드’, 해변을 배경으로 한 신규 몬스터 형상변환을 내놓은 컴투스 ‘서머너즈 워’, 여름 바캉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신규 아이템 ‘아일랜드’를 추가한 넷마블 ‘클럽 엠스타’(위부터).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RPG·넷마블·컴투스

■ 언택트 시대…게임 속으로 바캉스 떠나볼까

컴투스 모바일 4종 여름 이벤트
클럽 엠스타, 여름 시즌 홈 추가
로스트아크도 ‘이벤트 섬’ 오픈
여름을 맞아 게임들이 새로운 즐길거리를 준비했다. 특히 여름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콘텐츠를 추가하고, 관련 이벤트도 마련해 관심을 끈다.

컴투스는 모바일게임 4종에 여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서머너즈 워’와 ‘워너비챌린지’는 여름 해변 바캉스를 콘셉트로 한 신규 콘텐츠를 선보였다. 서머너즈 워는 해변을 배경으로 한 신규 몬스터 형상변환을 내놨다. 오컬트, 오라클 등 주요 캐릭터들의 형상 변환 아이템을 마린룩이나 해상구조대, 스킨다이버 등으로 만들었다. 워너비챌린지도 업데이트를 준비 중이다. 이와 관련해 최근 영상 콘텐츠를 공개했다. 4명의 남자 주인공들과 함께 바다 여행을 떠나는 모습을 담아 기대감을 높였다. ‘컴투스프로야구2020’은 31일까지 인기 아이템들로 구성된 ‘더위 타파 꾸리미 상자’를 지급하고, ‘낚시의 신’은 휴가철을 맞아 매일 특별 미션과 각종 아이템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빌은 모바일 야구 게임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에 여름 맞이 특별 코스튬 4종을 선보이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레전드 트레이너 ‘츠바키’와 슈퍼스타 트레이너 ‘놈’, ‘솔디아’, ‘엘핀’이 시원한 복장으로 매력을 더한다.

넷마블은 PC온라인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에 새 콘텐츠를 추가했다. 이용자 개인의 특별 공간인 ‘홈’을 꾸밀 수 있는 신규 아이템 ‘아일랜드’를 비롯해 썬베드, 비치 테이블 등 시즌 아이템을 선보였다. 아일랜드는 해변 위 야자수 나무와 오두막이 자리하고 있어 바캉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여름에 어울리는 댄스곡으로 이뤄진 신규 음원 5종도 공개했다.

스마일게이트RPG는 PC온라인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로스트아크’에 ‘워터풀 아일랜드’를 업데이트했다. 동료 모험가들과 함께 물총 놀이를 즐길 수 있는 섬으로 8월 12일까지 오픈한다. 한빛소프트의 PC온라인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도 캐릭터들의 여름 코스튬을 선보였다.

김명근 기자 dionys@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