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인터뷰] 강지영 “카라 시절 그립지만, 홀로서기 힘써야 할 때”

입력 2020-07-17 08: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DA:인터뷰] 강지영 “카라 시절 그립지만, 홀로서기 힘써야 할 때”

그룹 카라 출신 배우 강지영이 한층 더 성숙한 모습으로 돌아왔다.

최근 JTBC 드라마 ‘야식남녀’가 막을 내렸다. ‘야식남녀’는 셰프 박진성(정일우 분), 열혈 피디 김아진(강지영 분), 잘 나가는 디자이너 강태완(이학주 분)의 경로이탈 삼각 로맨스를 그린 드라마.

강지영은 극중 방송국 계약직 PD 김아진 역을 맡았다. 비정규직 PD라는 이유 하나로 선후배에게 무시당하는 게 일상이지만 특유의 긍정 매력으로 일을 해쳐나간다.

김아진의 삶은 배우 강지영의 일상과는 정반대였다. 화려한 아이돌, 배우 생활과는 달리 느리고 소박했다. 그는 “아진이로 살 수 있어서 좋았다. 배우의 매력적인 부분이 다른 사람의 삶과 직업을 경험한다. 예능 PD라는 직업이 돼보고 계약직이라는 경험도 해볼 수 있어서 간접적이지만 몰랐던 부분을 배울 수 있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강지영은 5년 만의 국내 복귀작으로 ‘야식남녀’를 택했다. 국내서 처음으로 주연을 맡은 작품이기도 했다. 하지만 ‘아이돌 출신’이라는 일부 선입견을 깨고 안정적인 연기를 선보여 호평 받았다.

강지영은 “연기력이 제일 걱정했던 부분이었는데 좋게 봐줘서 감사하다. 시청률은 아쉽긴 했지만 개인적으로 드라마를 통해 새로운 발돋움을 할 수 있었다는 현실 자체가 기뻤다. 내가 돌아왔다는 걸 증명한 거 같았기 때문”이라며 “현장에서 칭찬도 많이 받았다”고 귀여운 자랑을 하기도.

이어 “잃은 게 없다고 생각한다. 아쉽지 않다면 거짓말이지만 그래도 역주행을 기대해본다. 요즘엔 플랫폼이 다양해 나중에 잘 되는 작품들도 많다. 그 과정에서 ‘야식남녀’를 본 분들이 내 차기작이 나오면 관심 가져주시지 않을까?”라고 소망을 내비췄다.

국내에선 첫 주연작이지만 강지영은 이미 일본 드라마, 영화에 수차례 주연을 도맡아왔다. 외국인이지만 일본어 실력을 인정받아 일본인 역할을 맡기까지 했다. 강지영은 “일본은 같으면서 다르다. 사람 성향도 달라서 이해해야하는 점이 많았다. 특히 언어의 벽이 컸다. 일본어를 칭찬해주시는 분들이 많은데 피나는 노력을 했다. 하기 싫어서 울기도 했고, 포기를 생각하기도 했다. 그 시간을 이겨내니 발전이 많이 됐다. 나도 자신과의 싸움에서 많이 배운 거 같다”고 성숙한 태도를 보였다.

2008년 그룹 카라로 데뷔한 강지영은 벌써 13년차 연예인이다. 2014년 카라를 탈퇴했지만 아직까지 한승연, 박규리, 허영지와 돈독한 사이를 이어오고 있다. 심지어 한승연이 강지영을 부르는 애칭은 ‘아기’라고.

강지영은 “이렇게 컸는데 아직도 아기라고 한다. 그래도 언니들이 드라마를 보고 다 컸다고 얘기도 해준다. 요즘엔 오히려 옛날에 할 수 없는 이야기를 해 좋다. 세월 허투로 보내지 않았구나 싶다”며 웃어보였다.

“데뷔 이전으로 돌아간다면 다시 아이돌을 선택할 것인지”를 묻자 “반반”이라고 답했다. 강지영은 “아이돌로 분에 넘치는 사랑을 받아서 감사하다. 힘들었던 순간도 그걸 생각하면 위로가 된다. 우리가 열심히 하기는 했지만 순식간에 많은 관심을 받은 건 아이돌이라 가능했다. 그 시절이 가끔을 그리울 때도 있다. 특별한 명예, 인기, 사랑을 받고 누렸다. 그때가 아니었으면 지금의 내가 아니었을 거 같다”고 말했다.

카라 재결합을 살짝 언급하기도 했다. 강지영은 “재결합에 대해 많이 물어본다. 근데 지금은 다들 홀로서기로 힘낼 때라고 생각한다. 나 역시 이제 시작이다. 그런 날(재결합)은 언젠가 자연스럽게 오지 않을까”라고 가능성을 드러냈다.

카라가 끈끈한 우정을 이어온 만큼, 고인이 된 구하라의 빈자리는 크기만 하다. 강지영은 “시간이 지나 조금 나아지긴 했지만 아직까지 많이 슬프고 그립다”고 털어놨다.

강지영 부친은 8월 구하라 친오빠 구호인 씨가 친모를 상대로 제기한 상속재산 소송 증인으로 나선다. 강지영은 “내가 나가는 게 아니고 아버지가 나가는 거니까 아버지의 결정에 감사하다. 도와줄 수 있는 거 자체가 좋았다. 당시에 할 수 있었던 게 없었다. 다만 이 일로 내 이름이 나와서 이슈가 되진 않을까 조심스럽다. 그래도 잘 해결됐음 좋겠다”고 조심스레 마음을 전했다.

강지영은 한동안 배우 활동에 전념할 계획이다. 그는 “일본에서도 기회가 돼서 OST를 시작으로 가수활동을 병행했다. 감사하게 콘서트까지 했는데 뭔가 부족하더라. 다섯 명이서 곡을 파트를 꾸리고 나누고 했던 게 익숙했다. 혼자 하니 어색하고 빈 느낌이 들어 공허했다. 음악은 큰 욕심은 없고 배우는 또 다른 매력이 크다. 연기에 집중하고 싶다”는 뜻을 밝혔다.

‘야식남녀’를 통해 연기자로서의 가능성을 증명한 강지영. 배우 강지영이 보일 행보에 기대가 모인다.

동아닷컴 함나얀 기자 nayamy94@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동아닷컴 국경원 기자 onecut@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