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vve의 오리지널 웹 예능 ‘소년멘탈캠프’는 치열한 경쟁, 바쁜 스케줄로 지쳐버린 아이돌들의 심리를 낱낱이 파악하고, 자신도 몰랐던 모습을 알아가며 함께 힐링하는 ‘아이돌 심리 강화’ 프로젝트다.
방송을 7일 앞둔 31일 오전 11시 wavve를 통해 공개된 ‘소년멘탈캠프’ 티저는 김재환, 정세운, 김우석, 이진혁이 속에 담아왔던 마음의 짐, 속마음을 고백하면서 눈길을 사로잡는다.
‘공허했던 것 같아요..’라고 말하는 김우석, 그리고 ‘그냥 좀.. 갇혀있는 느낌’ 이라고 속마음을 털어놓는 김재환. 또한 정세운은 ‘(말을) 안 했다기보다는.. 말을 할 이유가 없는 거죠”라고, 이진혁은 ‘어릴 적부터 미래에 대한 불안함이 컸어요’라며 진지하게 얘기한다.
‘소년멘탈캠프’에서 솔직하게 자신들의 속마음을 고백한 이들의 애교, 찐우정, 자는 모습, 멘탈 등도 최초 공개될 예정이다.
입소를 시작으로 아이돌 전문 멘탈 조교 데프콘과 선서를 하는 4인의 모습이 ‘지친 소년들의 멘탈을 붙잡아 드립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한바탕 신나고 재미있는 시간을 가지는 이들의 모습이 공개됐는데 이들의 모든 활동을 몰래 지켜보는 전문가가 있었던 것.
전문가의 멘탈과 성향 분석 등의 모습이 이어지고, 이 외에도 자신들만의 진지한 시간을 가지며 속마음을 털어놓게 된다고. 또한 데프콘의 충격적인 선언에 새로운 미션을 수행하며 한바탕 신나는 시간을 가진다.
또래이자 피라미드 경쟁 구도 속에서 살아남으며 아이돌로서 꿋꿋이 자신의 걸어가는 이들. ‘소년멘탈캠프’는 그 어디서도 볼 수 없는 그들의 해맑은 웃음과 진솔한 이야기, 그리고 힐링까지 선사하며 팬들과 시청자들의 마음에 잔잔한 감동까지 안길 예정이다.
자칭 타칭 ‘아이돌 전문가’ 데프콘까지 합세해 빈틈 없는 웃음과 4인방의 찐 우정, 소소한 힐링까지 선사할 ‘소년멘탈캠프’는 오는 8월 7일 금요일 오전 11시 wavve를 통해 첫 공개된다. 매주 금요일 방송되며, 12화 구성으로 6주간 방송된다. 또한 첫 방송 하루 전인 8월 6일 목요일에는 팬들을 위한 특별한 영상이 선공개 될 예정이다.
사진=소년멘탈캠프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