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현장] ‘연애는 귀찮지만’ 지현우X김소은X박건일X공찬, 본격 연애 장려 드라마 (종합)

입력 2020-08-11 1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지현우 “정신과 의사 역, 실제 정신과 상담 받아”
김소은 “연애, 귀찮지만 무조건 하고파”
박건일 “관전포인트? 남사친과의 관계”
본격 연애 장려 드라마가 안방극장을 찾아온다.

11일 오후 4시 서울시 마포구 스탠포드호텔에서 MBC에브리원 드라마 ‘연애는 귀찮지만 외로운 건 싫어!’(이하 ‘연애는 귀찮지만’)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행사는 MBC 스포츠플러스 이유빈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이현주 PD, 배우 지현우, 김소은, 박건일, 공찬이 참석했다.

‘연애는 귀찮지만’은 연애는 하고 싶은데 심각한 건 부담스럽고, 자유는 누리고 싶은데 외로운 건 싫은 젊은이 공유 주택에 모여살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로맨스 드라마다.

극중 지현우는 정신과 의사 차강우 역을, 김소은은 소설가 지망생 이나은 역을, 박건일은 스튜어드 강현진 역을, 공찬은 VIP 전문 보디가드 정훈 역을 맡는다.

먼저 배우들은 캐릭터 소개와 함께 실제 성격과의 싱크로율을 설명했다. 세 남자 주인공 모두 직업적 특성이 강한 인물이다. 지현우는 정신과 의사 역을 위해 어떤 점을 준비했냐는 질문에 “실제 정신과에서 상담을 받았다. 어떻게 대화를 하고 어떤 분들이 오시는지 관찰했다. 차강우는 소년미와 성숙함이 함께 있어서 재밌는 점과 진지한 점을 함께 살리려고 노력했다”고 답했다.

박건일은 “일본 활동을 할 때 비행기를 자주 탔던 기억을 살려 스튜어드의 직업적인 면을 살리려고 했다. 나와 캐릭터가 공통분모가 많아서 몰입하는데 편했다”, 공찬은 “경호원하면 건강하고 자기관리를 잘 할 거 같다. 나를 지켜줘야 될 거 같은 이미지라 식단관리와 운동을 열심히 하고 생활 패턴도 건강히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연애가 중점인 드라마인 만큼 배우들은 실제 연애관도 언급했다. 지현우는 “연애라는 게 어느 순간부터 귀찮다는 생각을 했던 기간이 길었다. 대본을 보면서 서로에게 건강한 에너지를 줄 수 있는 사람을 만난다면 해볼 만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했다”고 밝혔다.

김소은은 “이 드라마를 촬영하면서 아무리 연애가 귀찮아도 사람은 누군가에게 기댈 필요가 있고, 사람에게 치유되는 시간이 있다. 아무리 귀찮아도 연애는 해야겠다고 생각한다”고 연애의지를 드러냈다. 공찬은 “서로의 힘든 점을 다 이해해주고 챙겨주고 부족한 점을 상대방이 챙겨주는 연애가 좋지 않나 싶다”며 이상적인 연애를 설명했다.

배우들은 관전 포인트를 공개하며 기대감을 모았다. 지현우는 관전 포인트로 차강우의 대화법을 꼽았다. 그는 “차강우는 ‘어떻게 같은 말도 이렇게 다르게 하지?’라는 생각이 드는 사람이다. 상대방을 위로할 수 있는 사람이다. 방송을 보는 사람들이 차강우의 대화법을 공부해봤으면 좋겠다”고 설명했다.


박건일은 “시청자들이 누구나 한 번쯤 경험해봤을 남사친과 여사친 사이의 관계성을 대입시켜볼 수 있다. 굉장히 자기 관리에 철저하고 일에 자신감이 있는 삶을 살고 있는 현진은 자기가 좋아하는 사람 앞에서 변하고 다른 모습을 보여준다. 이 부분을 중점으로 보면 재밌을 거 같다”고 살짝 귀띔했다.

끝으로 지현우는 “7-8회에 정점을 찍는다고 생각한다. 나은의 감정에 이입하며 보면 재밌을 거다. 매주 1회 방송이라 유쾌하게 볼 수 있지 않을까 싶다”고 시청을 독려했다.

과연 네 사람의 로맨스가 2030 시청자 연애 욕구에 불을 지필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연애는 귀찮지만 귀찮은 건 싫어’는 11일 오후 10시 50분 첫 방송된다.

동아닷컴 함나얀 기자 nayamy94@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동아닷컴 국경원 기자 onecut@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